이마트24, 손종원 셰프 콜라보 '패밀리밀' 콘셉 간편식 6종 출시
GS25, ‘자가(自價)소주’ 전통주 주문량 1위
세븐일레븐,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K푸드 신상품 2종 출시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롯데마트·슈퍼는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이달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마블(MARVEL) 테마 KBL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5~2026 시즌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에 맞춰 한국농구연맹(KBL)과 ‘디즈니코리아’가 협업해 선보이는 것으로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농구 유니폼, 키링, 티셔츠, 파우치 등의 기획 상품 300여 개가 판매된다.
다양한 체험형 현장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달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구단별 KBL 대표 선수 팬 사인회와 해당 선수와 함께하는 ‘슛 챌린지’가 진행된다. 현장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단별 한정판 포토 엽서가 증정된다.

◇ 이마트24, 손종원 셰프 콜라보 '패밀리밀' 콘셉 간편식 6종 출시
이마트24는 조선호텔 손종원 셰프와 협업해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손종원 셰프와 스태프들이 매일 함께 즐기는 일상식에서 영감을 받은 '패밀리밀'(Family Meal) 콘셉트의 간편식으로 총 6종으로 구성됐다.
26일부터 ▲떡갈비정식 도시락(5900원) ▲엄마반찬삼각(2,200원)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함박얹은 나폴리탄스파게티(5500원) ▲스리라차마요참치김밥(3600원) ▲아보카도듬뿍CBLT샌드위치(4200원) ▲뉴욕스타일베이컨샌드위치(4200원)는 12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달 간 손종원 셰프 협업 간편식 상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떡갈비정식 도시락 구매 시 컵라면(육개장 소컵)을 증정하며 나머지 5종 상품은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GS25, ‘자가(自價)소주’ 전통주 주문량 1위
GS리테일은 GS25가 선보인 ‘자가(自價)소주’가 전통주 주문량 1위에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자가소주’는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가 ‘인기 웹소설 및 웹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IP를 기반해 기획한 전통주다.
출시 직후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은 ‘와인25플러스’ 내 전통주 주문량 1위에 올라섰다. ‘와인25플러스’를 통한 주문량도 주차별로 20%씩 상승하는 구매 수요도 지속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GS리테일의 설명이다.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은 와인25플러스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가까운 GS25, GS더프레시 매장에서 간편히 수령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K푸드 신상품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외국인 관광객 대응을 위한 요거트와 막걸리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상품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YOZM) 요거트의 편의점 신규 운영 플레이버(Flavor)인 '스트로베리콩포트그릭요거트'(4900원)다.
2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되며 12월 한달 간 ‘블루베리그릭요거트’와 ‘오!그래놀라그릭요거트’까지 포함 2+1 교차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같은 날 출시되는 '알딸막'(6900원)은 딸기 플레이버 막걸리다.
세븐일레븐은 외국인을 겨냥한 푸드 신상품 출시뿐만 아니라 K-컬처 체험 공간도 확장 중이다. K-팝 굿즈, 체험형 콘텐츠, 포토부스, 캐릭터 포토존 등을 갖춘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