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원광대 안전보건학과 학생 대상 광주첨단물류센터 현장견학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초등생 대상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GS리테일,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위해 1억원 기부
세븐일레븐, 상품 인사이트 투어..‘도쿠시마 라면’ 생산 현장 방문
홈앤쇼핑, 참좋은여행 ‘아프리카 4국 8일’ 23일 패키지 방송

◇ 스타필드 코엑스몰, '2025 저속노화 마을 대잔치' 팝업 오픈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21일부터 30일까지 ‘2025 저속노화 마을 대잔치’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정희원 박사와 협업한 특별 콘텐츠로 저속노화 루틴을 만들어 보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렌틸콩·강낭콩·병아리콩·완두콩으로 구성된 ‘저속노화 방범대’ 캐릭터가 방문객을 맞이하며 마을 곳곳을 걸으며 ▲걷기 루틴 ▲두뇌를 깨우는 스트레칭 ▲마음을 쉬게 하는 포토존 ▲식사·수면 루틴까지 다섯 가지 체험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저속노화 루틴’이 완성된다.
루틴을 모두 채우면 팝업스토어 한정판 굿즈 등을 받을 수 있는 뽑기 리워드도 제공된다.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세미나와 토크쇼도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정신건강의학과·가정의학과·내과 전문의, 스포츠 재활 전문가 등이 참여해 저속노화 노하우를 전하며 평일에는 쿠킹 클래스와 러닝 교실 등 생활 속에서 따라 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 쿠팡, 원광대 안전보건학과 학생 대상 광주첨단물류센터 현장견학
쿠팡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21일 원광대학교 안전보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 광산구 평동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광주첨단물류센터(Fulfillment Center)에서 현장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학습은 9월 CFS가 원광대와 체결한 ‘안전보건 전문 인재 양성’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EHS(환경·건강·안전, Enviroment Health Safety)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 행사에는 원광대학교 안전보건학과 박지영 학과장, 최윤희 교수, 재학생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지게차와 작업자 간 충돌 방지를 위한 동선 분리 관리부터 입고·출고·허브 라인의 안전장치, 작업자 보호 장비 등을 직접 살펴보며 CFS의 산업안전 관리 체계 전반을 체험했다.
또한 EHS 팀의 안전보건 전문가들은 ‘CFS안전보건을 묻다’라는 세션을 준비해RCA(근본 원인 분석, Root Cause Analysis)를 통한 작업환경 개선과 안전조치 도출에 성공한 CFS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초등생 대상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코웨이은 ‘물빛소리 합창단’이 19일 서울 중랑구 신현초등학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시작된 문화예술 기반의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현초등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물빛소리 합창단은 동요와 대중가요로 구성된 합창 공연을 펼쳤다.
공연 사이에는 박화영 합창단원이 진행한 장애 공감 교육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이해하고 이동을 도울 때 필요한 올바른 안내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점자유도블록의 종류와 역할 등 보행 환경 전반을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 GS리테일,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위해 1억원 기부
GS리테일은 20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소아암 환아와 가족의 건강 및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을 활용해 진행되는 ‘GS리테일 드림온’ 활동은 ▲드림온 케어: 의료적 지원을 위한 환아 치료비 지원 ▲드림온 스텝: 완치 후 새출발을 응원하는 축하 선물 지원 ▲드림온 데이: 환아와 가족을 위한 심리, 정서 회복을 위한 활동 지원 등으로 나눠 소아암 아동의 치료-회복-희망의 여정을 단계적으로 함께 동행하는 회복 지원 프로그램이다.
GS리테일은 10대 청소년이 향후 사회를 이끌 미래세대인 만큼, 장기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 환우 지원을 적극 강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세븐일레븐, 상품 인사이트 투어..‘도쿠시마 라면’ 생산 현장 방문
세븐일레븐은 20일 ‘제3회 상품 인사이트 투어’를 열고 전국 20여 명의 경영주들과 함께 도쿠시마 라면이 제조되는 하림산업의 익산 공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상품 인사이트 투어는 세븐일레븐이 경영주와 함께 상품 제조현장을 견학하며 파트너사들로부터 상품 공정 과정에 대해 자세히 들으면서 점포 오퍼레이션과 관련된 실질적 노하우를 얻어 점포 매출상승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한 가맹점 소통&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날 모인 경영주들은 하림 공장에서 상품이 제조되는 현장을 견학하고 갓 만들어진 도쿠시마 라면을 현장에서 직접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부터는 ‘상품 인사이트 보이스’ 시간을 가지고 상호 노하우를 공유했다. 편의점 매출 효자 상품 중 하나인 라면을 포함해 가공식품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매출 및 진열 상태를 보인 점포의 경영주 5인이 선정돼 현장에서 직접 인사이트를 나눴다.

◇ 홈앤쇼핑, 참좋은여행 ‘아프리카 4국 8일’ 패키지 방송
홈앤쇼핑은 23일 오후 5시 20분 ‘참좋은여행’과 함께 ‘야생의 감동, 아프리카 4국 8일’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남아프리카공화국·잠비아·짐바브웨·보츠와나를 한 번에 여행하는 구성으로 노쇼핑 정책과 전 일정 전문 인솔자 동행을 내세운 프리미엄 패키지다.
인천 출발부터 귀국까지 전 일정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며 아프리카 여행 시 다소 부담이 되는 황열병 예방접종이 필요 없는 루트로만 구성됐다.
빅토리아 폭포의 장관을 잠비아·짐바브웨 양국에서 2회 관람하며 석양이 내려앉는 잠베지강에서 즐기는 선셋 크루즈 투어까지 제공된다. 보츠와나 초베 국립공원에서는 물 위에서, 육상에서 2회의 사파리 투어가 진행된다.
보트 사파리에서는 물새, 하마, 코끼리, 악어 등 강 주변 야생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이어지는 Big 5 게임 드라이브에서는 사자·코끼리·버팔로·표범·코뿔소 등 아프리카 대표 야생동물을 만나는 기회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 [브리핑] 롯데온, 겨울 시즌 기획전 '갓생쇼핑'..최대 40만원 혜택
- [브리핑] 이마트24, '탕화쿵푸마라탕' 콜라보 간편식 3종 출시
- [브리핑] 이마트24, 영업담당 '편의점 식품안전관리' 교육
- [브리핑] CJ온스타일, 퍼·양모 텍스처 패션 매출 134%↑
- [브리핑] CJ제일제당, CJ더마켓 '김치대전' 기획전
- 소상공인 성장 파트너 '쿠팡 로켓그로스', 소싱인마켓 2025 참가
- [브리핑] 쿠팡 '겨울 패션 스타일룸', 50가지 패션 코디 소개
- [브리핑]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 [브리핑] CJ온스타일, 프리미엄 타월·식기 매출 2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