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67명 참여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유한양행은 20일부터 21일까지 점심시간을 이용한 ‘런치타임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유한양행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플로깅 캠페인’은 2022년부터 시작한 행사다. ‘버들생명 플로깅’은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여 집 근처에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여 그해의 환경목표를 달성하면 소아암 환자 치료비를 지원하는 창립기념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 ‘런치타임 플로깅’은 본사, 연구소, 공장 등 3개 사업장 직원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참여했다.
2024년 처음으로 실시한 ‘런치타임 플로깅’은 막간의 짬을 이용해 사업장 인근 환경을 정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한양행은 2022년부터 비영리 기업인 이타서울과 협력해 직원들이 모바일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직접 입력하고, 공유하는 데이터 플로깅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환경활동을 수치화하고, 환경적 가치를 측정할 수 있는 전용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목표 달성율을 확인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24년에는 임직원 443명이 참여해 총 8만 8138개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유한양행은 ‘건강한 내일, 함께하는 유한’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에 맞게 사람과 지구의 건강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유한양행, 공식 온라인몰 '버들장터' 리뉴얼 오픈
- 유한양행, 피부건강 위한 '센스밸런스 콜라겐 스틱' 출시
- 유한양행, 유빅스테라퓨틱스 전립선암 TPD 기술도입 계약 해지
- 유한양행, '세계 고셔병의 날' 글로벌 캠페인 참여.."희귀질환 인식 제고"
- 유한양행 혈당유산균 당큐락 균주 'L.plantarum HAC01', 장영실상 수상
- '펜 타입 일반의약품 탈모 치료제'..유한양행 '유한미녹펜겔' 출시
- "나눔·봉사의 가치 실천"..유한재단, 제 34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
- 제47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 학술상에 박재용·정만표 교수
- 유한양행, 청주 생명초와 함께 환경 교육
- 유한양행-한국얀센, 폐암 치료제 '렉라자-리브리반트' 병용요법 국내 공동 판촉
- 유한양행, 구직자 대상 원데이 기업투어.."우수인재 발굴"
성은숙 기자
4th.life0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