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공식 SNS 채널·500여개 매장서 영상 캠페인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는 미국 방송계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에미상의 공식 TV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에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6년 말까지 공동 마케팅·광고·제품 지원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1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7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 앞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과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 채널, 북미 최대 규모 가전 매장 베스트바이(BestBuy) 500여개 지점 등에서 올해 에미상을 홍보하는 영상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의 LG 스마트 TV 이용 고객들은 LG전자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에서 역대 에미상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webOS 기반 글로벌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서비스 LG채널에 역대 수상작 리스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용 배너를 추가했다.
올해 드라마 시리즈 부문 작품상을 받은 HBO 맥스 채널의 의학 드라마 ‘더 피트(The Pitt)’, 코미디 부문 작품상을 받은 애플TV+ ‘더 스튜디오(The Studio)’ 등을 서비스하는 각기 다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배너에서 원하는 작품을 클릭하면 바로 OTT로 연결된다.
LG전자는 2021년 올레드 TV로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을 받기도 했다.
방송기술 및 시청환경에 혁신적인 기여를 한 기술 주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LG 올레드 TV는 색 재현력과 표현력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미국 헐리우드 등 콘텐츠 전문 시장에서 전문가를 위한 레퍼런스용 TV로 인정받으며 헐리우드 필름메이커들과 콘텐츠 감상을 위한 최적의 디스플레이 기술 구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올레드를 비롯한 LG 프리미엄 TV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화질로 일반 시청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고객의 콘텐츠 경험을 혁신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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