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 론칭 방송
홈앤쇼핑,‘급식조리사 양성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공영홈쇼핑, 사랑의열매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 NS홈쇼핑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 성공개최 준비 박차"
NS홈쇼핑은 익산시와 손잡고 ‘NS 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의 성공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익산시청에서 열린 사전보고회에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공동 주관사로서의 협력 방안과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보고회에서 NS홈쇼핑은 축제 총괄 기획과 사업 운영 방안을, 익산시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과 지원 사항을 각각 설명하며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NS 푸드페스타 2025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익산시 함열 제4일반산업단지 내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된다. NS홈쇼핑은 축제의 방향성을 식품산업 중심에서 관람객 체험형으로 전환해 시식·쿠킹쇼·공연 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NS홈쇼핑,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 론칭 방송
NS홈쇼핑은 6일 오후 8시 40분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를 TV홈쇼핑에서 첫 선 보이는 론칭 방송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프라이팬, 소테팬, 궁중팬으로 구성된 기본 세트에 더해 찜기, 유리뚜껑, 가마솥, 믹싱볼 2종, 키친툴 5종 세트, 슬림 인덕션 등 총 15종의 특별구성이 함께 제공된다. 추가로 맛파래김 증정 혜택도 준비됐다.
판매가는 37만9000원으로 ▲자동전화 ARS주문 시 1만5000원 할인 ▲일시불 결제 시 2만원 추가 할인 ▲카드 즉시할인 5% 적용 시 최대혜택가 32만6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4개월 무이자 할부 이용 시 월 1만4400원대로도 만나볼 수 있다.

◇ 홈앤쇼핑,‘급식조리사 양성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홈앤쇼핑은 3일 취약계층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급식조리사 양성지원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진행되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진출 도모를 목표로 운영된다.
올해는 총 5000만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졌으며 참가자들은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급식조리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했다.
교육생 피드백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개선하고 현장 중심의 실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위생 관리, 식단 구성, 대량 조리법 등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기술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우수 교육생 표창과 개근상, 공로상 등이 수여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행복 도시락’을 직접 제작, 용산구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등 사회 환원 활동에도 참여했다.

◇ 공영홈쇼핑, 사랑의열매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공영홈쇼핑은 호우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회사 및 임직원 기부금 2145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기부금은 7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충남∙전남∙경남 등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4월에도 재해로 인한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선 바 있다. 산불 피해 성금 4000만원을 임직원 모금과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경북 산불 피해 기업 대상 상담회 개최, 수해 지역 지원을 위한 온라인몰 특별관 개설 등의 정책 지원 또한 진행했다.
공영홈쇼핑 이종원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복구 현장에서 폭염과 폭우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 지역민들께 위로를 전한다”며 “성금 기부와 더불어 피해 기업∙생산자의 판로 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