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마녀스프',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 등극
세븐일레븐, 말차맛 상품 매출 3배 ↑
롯데온,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SSG닷컴, 웹 예능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선봬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T 우주패스' 론칭 프로모션

이마트24는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T 우주패스’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구독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2000원 할인쿠폰, 4700원 상당의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Tall 사이즈) 무료쿠폰 1장, 올리브영 2천원 기프트카드 등 총 8700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각 브랜드 쿠폰은 9월 9일 MMS로 일괄 발송된다.

이마트24와 T 우주는 누구나 부담 없이 편의점·카페·H&B 구독 혜택을 동시에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향후에도 구독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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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마녀스프',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 등극

GS리테일은 GS25가 6월 선보인 ‘마녀스프’가 출시 직후 큰 인기를 얻으며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주요 고객층은 여성으로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했으며 20대 여성(22.15%)과 30대 여성(22.13%), 40대 여성(15.45%) 순으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구매 시간대는 저녁과 야식 수요가 집중된 오후 6시 이후에 두드러졌다.

GS25는 ‘마녀스프’의 인기비결로 무엇보다 편의점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과 각각의 재료를 따로 구매해 조리하는 번거로움을 전자레인지 2분 내외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말차맛 상품 매출 3배 ↑

세븐일레븐에 이달 들어 말차맛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말차맛 막걸리는 ‘더기와 말차막’이다. 국내산 쌀과 말차가루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달큰한 맛의 막걸리와 쌉쌀한 말차맛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세븐일레븐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 디저트류도 말차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말차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말차에 막 빠져바’ 이벤트를 진행, 더기와 말차막 두 상품을 25% 가량 할인된 3700원에 선보인다. 

 

이미지=롯데온
이미지=롯데온

◇ 롯데온,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롯데온은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twiz)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MZ세대 청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실무형 인턴십 경험을 동시에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 원, 상장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2등 30만 원 ▲3등 20만 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미지=SSG닷컴
이미지=SSG닷컴

◇ SSG닷컴, 웹 예능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선봬

SSG닷컴은 자체 유튜브 채널 ‘머쓱'을 통해 커머스 연계 신규 웹 예능 콘텐츠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총 7회차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10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공개된다.

이번 콘텐츠는 제목처럼 ‘간접광고'(PPL)를 주요 소재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매주 한 팀의 코미디 크루가 참여 브랜드와 짝을 이뤄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 투표와 조회 수, 판매 수량, 플레이어 투표 등을 종합해 승부를 겨룬다. 최종 우승 크루는 3개월간 쓱닷컴 앰배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준빵조교’가 제작한 ‘SK-ll’ 콘텐츠를 시작으로 스낵타운과 유한킴벌리, 밈고리즘과 에스트라, 이제규와 농심, 빵송국과 헤드앤숄더가 협업한 콘텐츠가 차례로 공개된다.

 SSG닷컴은 주차별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열어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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