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아울렛 등 주요 점포에 확대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카페 브랜드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7일 더현대 서울 2층에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Till White)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자체 기획 및 개발한 F&B(식음료) 카페 브랜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틸화이트는 단순한 카페 매장이 아닌,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실험적인 공간”이라며 “‘친숙하지만 새로운 조합’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은 매일 아침 갓 구운 식빵과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며 틸화이트만의 섬세하고 독창적인 경험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 메뉴는 커피 11종과 논커피 9종 등 총 20여 종으로 구성된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다.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려 맛의 레이어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자체 개발했다는 것이 현대백화점의 설명이다.
에스프레소에 풍성한 크림을 올린 ‘틸화이트 아인슈페너’를 비롯해 열대지방의 향신료인 카다멈이 들어간 ‘틸화이트 라떼’, 흑임자의 깊은 맛과 색감을 담아낸 ‘틸블랙 라떼’, 바닐라빈에 레몬 향이 더해진 ‘블랙 바닐라빈 에이드’ 등이 대표적인 시그니처 음료다.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도 마련됐다. 흑미, 피스타치오, 카카오 등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한 재료를 재해석한 식빵 7종과 16종의 스프레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총 112종으로 조합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틸화이트에서 식빵·스프레드·굽기를 자유롭게 선택해 매일 새로운 조합을 완성할 수 있는 ‘나만의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1호점은 국내 순수미술 작가 엄유정과 협업해 ‘푸른 감성’을 담아낸 그래픽 요소와 오브제들로 채워진다. 매장 한가운데에는 엄유정 작가의 드로잉 스케치가 전시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더현대 서울 1호점을 시작으로, 틸화이트를 젊은 세대를 겨냥한 현대백화점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로서 백화점과 아울렛 등 주요 점포에 확대하는 것도 검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험을 파는 백화점’ 브랜딩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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