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지에프홀딩스 등 13개 상장 계열사 참여..3년 연속 개최
기관투자자 대상 주요 사업 전략 등 설명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주주친화 경영 강화 일환으로 기관투자자들과 만나는 그룹 통합 기업설명회(IR)를 3년 연속 이어간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8일 서울 여의도 신한투자증권에서 ‘현대백화점그룹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를 비롯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 등 현대백화점그룹 내 13개 상장사가 참여한다.
신한투자증권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투자신탁운용, 우리자산운용, 키움자산운용 등 국내 주요 금융투자사에서 다수의 기관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백화점그룹 13개 상장사 IR 담당 임원들이 각 상장사의 사업 개요와 하반기 사업환경 전망, 주요 사업 추진 전략, 밸류업 이행 현황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해당 발표 자료는 일반 투자자들을 위해 각 사 홈페이지에도 공개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이 매년 코퍼레이트 데이를 마련하는 것은 주요 투자자들과의 정례화된 소통 창구를 통해 재무 성과 및 중장기 경영 전략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는 등 밸류업 노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현대지에프홀딩스·현대백화점·현대그린푸드·한섬과 올해 5월 현대이지웰·현대퓨처넷 등 그룹 주요 계열사 총 6곳이 밸류업 계획을 발표하고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해 오고 있다.
특히 현대지에프홀딩스는 배당을 지속 확대하며 결산배당(배당기준일 기준) 규모를 2023년 183억원에서 2024년 312억원으로 늘렸다.
올해는 100억원 이상의 중간배당을 추가 도입해 총 430억원 수준을 지급하고 2027년까지 배당금 총액을 500억원 수준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현대백화점의 지분 1.94%(43만8000주)를 매입했다.
주요 계열사의 기업가치 제고 전략도 탄력받고 있다는 것이 현대백화점그룹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부산과 더현대 광주, 경산 프리미엄아울렛 등 신규 출점 계획을 구체화하며 사업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으며 자회사인 면세점과 지누스는 운영 효율화 및 비용 개선 노력 등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 투자와 구조 개선을 토대로 자본 대비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자기자본이익률(ROE)을 2027년까지 백화점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6% 수준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본업인 단체급식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케어푸드 등 미래 성장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밸류업 공시 시점을 기준으로 3년 내 주가순자산비율(PBR) 0.8배 이상을 목표로 하고 2028년까지 자사주 10.6%를 매년 2%씩 매입해 소각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한섬도 타임·시스템 등 주력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방식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현대이지웰은 별도 영업이익의 10% 이상이었던 기존의 배당 하한을 별도 영업이익의 20%로 확대하는 등 배당정책 강화에 나서고 올해 자사주 5% 매입 후 2028년 내 소각을 추진한다.
현대퓨처넷은 2028년까지 배당 2배 이상 확대 및 자사주 3% 매입·소각 목표를 세웠으며 이 중 자사주 1%는 올해 내로 매입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밸류업 계획 발표 이후 자본시장과의 소통 확대 및 실질적인 기업가치 향상을 목표로 그룹 차원의 통합 IR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내 각 상장사의 중장기 경영 계획과 주요 투자 안건, 사업 진행 상황 등을 투명하게 공유하며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현대백화점그룹, ESG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27일부터
- 현대백화점, 日 도쿄 '더현대 글로벌' 첫 정규 리테일숍 오픈
- 현대百, 카페 사업 출사표...더현대 서울에 자체 브랜드 '틸화이트' 론칭
- 현대백화점, 업계 최초 CDP SEA 평가서 최고 등급 'A' 획득
- 한섬, 해외 패션 확대..美 '닐리로탄' 첫 선
- 현대百, 추석 '한우 선물세트' 역대 최대 11만 세트 출시
- 현대백화점, 日 패션쇼서 K패션 특집 무대 첫 선
- 신한투자증권, 중개형ISA 전용 세전 연 3.4% RP 특판
- 한섬 더캐시미어, 2025 FW 라운지 컬렉션 공개
-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 한섬, 태국서 동남아 첫 패션쇼
- 현대홈쇼핑, 佛 '로얄메르' 첫 선..단독 패션 확대
- 현대百 '더현대 글로벌' 대만 진출.."K-브랜드 글로벌 유통 확대"
- 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 유공 강남구청장 표창 수상
- 현대이지웰, 글로벌 ESG 평가서 업계 첫 우수 기업 인증 획득
- 현대홈쇼핑,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 참가
- '더현대 광주' 시공사에 중흥·현대·우미 컨소시엄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