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대리점과 13년째 상생 회의
BBQ, 7월 한 달간 치킨 1천 마리 기부
bhc, 방구석연구소와 ‘복날덕질대전’ 팬덤 이벤트

◇ 남양유업, 대리점과 13년째 상생회의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 함께 상생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례 회의를 29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4월 회의 이후 논의된 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개선 방향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이다.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기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제도와 운영에 반영해온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해 본사 주요 관계자, 채원일 남양유업 전국대리점협의회장 등 전국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상반기 주요 성과 공유 ▲현장 개선안 논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리점 운영 상의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요청에 대해 본사와 직접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 BBQ, 폭염 속 7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BBQ 그룹이 폭염 속 7월 한 달간 착한기부를 통해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중복을 맞아 수원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과 협력해 치킨 기부를 진행했다.
29일에는 수원시 아동복지과와 함께 권선구, 팔달구, 장안구와 군포시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150인분의 치킨을 기부했다.
3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 총 230인분의 치킨을 전달한다.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올해로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인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내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 bhc,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복날덕질대전’ 팬덤 이벤트
다이닝브랜즈그룹은 bhc가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 ‘복날덕질대전 최애를 복복복’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무더위 속에서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다.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
게임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돌 또는 팀(‘최애’)을 입력하면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제한 시간 60초 동안 ‘복복복’ 이모지를 터치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게임은 ▲최애를 복복복 쓰다듬기 ▲콘서트 현장 응원봉 흔들기 ▲직캠 보며 ‘콰삭톡’ 시즈닝 뿌리기 ▲소통앱 좋아요/하트 누르기 ▲앨범 포토카드 모으기 등 총 5가지 화면으로 구성된다.
터치 수는 덕질 점수로 환산된다. 점수는 본인과 해당 최애 팀의 랭킹에 누적된다.
게임 종료 후에는 개인 및 팀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응모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경품 추첨 대상자로 자동 등록된다.
경품은 총 9만여 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1등 팀에는 3000명 ▲2등 팀 2000명 ▲3등 팀 1500명 ▲4~5등 팀 각 1000명 ▲6~30등 팀은 5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차등 지급된다.
이벤트 오픈일인 30일(중복)을 기준으로 선착순 6만 명에게는 4000원 쿠폰, 8월 9일(말복)부터는 선착순 3만 명에게 3000원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당첨자는 8월 18일 방구석연구소 블로그 내 이벤트 당첨자 발표 카테고리를 통해 발표된다. 모든 쿠폰은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롯데웰푸드 유튜브
◇ 롯데웰푸드, 크래비티 정모와 함께 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화 공개
롯데웰푸드는 아이돌 크래비티의 멤버 정모와 함께 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2화를 공개하고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은 프로그램 MC인 정모가 다양한 체육 정모(동아리)에 찾아가 함께 운동하며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다.
지난달 공개한 1화에서는 축구 동아리를 방문해 구구콘을 매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구구콘으로 가득 채운 냉동 쇼케이스를 선물한 바 있다.
31일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에서 공개될 2화에는 신제품인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크로스핏 체험기가 그려진다.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는 바닐라 풍미의 아이스크림 믹스와 미세 얼음이 섞여 먹는 순간 즉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영상에서 정모와 회원들은 고강도 운동과 미션 수행으로 열을 한껏 끌어올린 후 설레임을 통해 쿨링감을 경험한다.
롯데웰푸드는 더 많은 소비자가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3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영상 속 히든 링크를 통해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를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댓글 이벤트도 연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제공한다. 2025 설레임런은 8월 31일 상암동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이색 마라톤 행사다.
‘열 받는 러닝대회’가 콘셉트다. 코스 중간중간 몸과 마음을 열받게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극복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주목받으며 대회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 롯데웰푸드 소액주주들 "신동빈 등 273억원 배상"
- [브리핑] 농협목우촌, 씨즈닝 뿌려서 '구워먹는 닭다리살' 3종 출시
- 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브리핑] 청정원 호밍스, 냉동 간편식 '초간편 국물요리' 출시
- [브리핑] bhc, OK캐쉬백과 제휴 이벤트..최대 7500원 할인
- 남양유업 등 13개사, 수해 복구 성금 20억원 공동 기탁
- '3만명과 함께 상암 달군다'..BBQ, FC바르셀로나 관람객 초청 이벤트
- 롯데웰푸드, 여름 휴가철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 [브리핑]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광고 캠페인
- 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