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 출시
대상, 메가박스와 협업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출시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출시
한국맥도날드, 신규 스낵 메뉴 ‘클래식 핫도그’ 출시
롯데웰푸드, 추억의 아이스크림 2종 리뉴얼 출시

/풀무원

◇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 출시

풀무원은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여름철을 겨냥해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한 컵에 담긴 리얼 그릭요거트를 그대로 얼려 아이스크림처럼 즐기는 요거트 간식이다. 냉동 후에도 그릭요거트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의 ‘정통 그릭 유산균’으로 발효한 그릭요거트를 담아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냉동 후에도 살아있는 유산균과 우유(100g 기준) 수준의 단백질로 건강한 영양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고 풀무원다논 측은 설명했다.

구매한 제품을 냉동실에 6시간 이상 넣어두면 부드럽고 진한 프로즌 그릭요거트가 완성된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컬리,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그룹

◇ 대상, 메가박스와 협업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 출시

대상이 메가박스와 국내 단독으로 유통 중인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를 활용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을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메가박스와 협업해 선보이는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은 메가박스의 스테디셀러인 카라멜 팝콘에 스키피 땅콩버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상 식품연구소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땅콩 90% 이상을 함유한 스키피의 대표 제품 ‘스키피 땅콩버터 크리미’를 팝콘용 시즈닝으로 구현했다.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땅콩버터 분말이 카라멜 팝콘의 달콤함과 어우러져 색다른 팝콘 맛을 즐길 수 있다.

메가박스 전국 44개 지점에서 ‘스키피 땅콩버터 콤보’ 메뉴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슬리퍼 장식용 액세서리인 ‘스키피 슬리퍼참’ 3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스키피 땅콩버터 콤보 교환권(1매) △스키피 미니 돗자리 또는 티셔츠 △영화 관람권(1매) 등으로 구성된 ‘스키피 스페셜 패키지’는 200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출시

CJ프레시웨이는 학교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튼튼스쿨’이 알파세대 맞춤형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 콘셉트의 식음료 상품 수요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 특히 단맛은 유지하면서도 설탕이나 칼로리 부담을 줄인 '제로 음료'가 대중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으며 관련 제품군 역시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을 통해 맛과 건강, 트렌드를 고려한 PB 라인업을 확대하고 급식 식자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신상품은 △천도복숭아&자두 △청포도 △유산균음료 등 3종이다. 과채 음료 2종은 천도복숭아&자두, 청포도 농축액과 비타민C를 함유해 과일 본연의 달콤함과 영양을 동시에 선사한다. 유산균 음료는 당과 지방 함량을 최소화했다.

모든 상품은 125㎖ 멸균 패키지로 기획했다. 급식에서 후식으로 주로 활용되는 상품인 만큼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용량과 배식 편의를 고려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튼튼스쿨 브랜드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선호와 먹거리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음료, 디저트 등 급식 후식 상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신규 스낵 메뉴 ‘클래식 핫도그’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클래식 핫도그'를 출시, 스낵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래식 핫도그는 가득한 육즙으로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는 ‘세블락 소시지’에 참깨가 뿌려진 담백한 롱 번(빵), 그릴에 볶은 양파, 새콤한 오이 피클이 더해져 풍부한 식감과 다채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한 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드라이브 스루(DT) 고객들이 차 안에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맥드라이브 VIP 클럽’을 런칭하며 맥드라이브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1955 스낵랩’, ‘맥윙’, ‘맥너겟’ 등으로 구성된 스낵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추억의 아이스크림 2종 재출시

롯데웰푸드가 레트로 마케팅으로 여름 빙과 성수기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웰푸드는 '대롱대롱'과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버린 엄마의 실수(엄마의 실수)'를 재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각각 '돌아온 대롱대롱', '돌아온 엄마의 실수'라는 이름으로 선보인다.

대롱대롱은 1987년 롯데삼강(현 롯데웰푸드)이 출시한 떠먹는 형태의 과일맛 아이스크림이다.  시원 달콤한 맛과 더불어 과일처럼 생긴 용기가 특징으로 재미있는 모양으로 인기를 끌었다. 2010년경 단종 이후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있었다.

최근 3년간 소셜 미디어 채널을 대상으로 한 내부 조사에서도 재출시를 희망하는 자사 빙과 중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나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 

엄마의 실수는 2006년 선보였던 과일맛 아이스크림이다. 달콤한 우유 믹스에 과일 원물이 들어있어 한 번에 여러 과일맛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를 끌었다. 2021년 단종된 후 이를 추억하는 소비자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꾸준했다.

돌아온 대롱대롱은 출시 당시의 오렌지맛으로 출시된다. 상큼한 오렌지맛과 더불어 대롱대롱 특유의 샤베트 식감이 무더위를 식혀준다. 

돌아온 엄마의 실수는 달콤한 팥과 우유 믹스 바탕에 복숭아, 파인애플, 망고 등 큼직큼직한 과일 원물이 들어가 있어 아삭한 밀크 샤베트에 원물 그대로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최근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의 사랑에 화답하는 레트로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을 30여 년 만에 재출시했다. 체스터쿵은 치토스의 마스코트인 ‘체스터’ 캐릭터의 발바닥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모양의 과자로 90년대 중반 인기를 끌었다. 

 

/빙그레
/빙그레

◇ 빙그레, 그릭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그릭’ 2종 출시

빙그레가 그릭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이 들어간 신제품 ‘요플레 그릭 딸기’, ‘요플레 그릭 복숭아’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요플레의 대표 인기 맛인 딸기와 복숭아를 그릭요거트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100% 국내산 딸기 과육과 100% 리얼 복숭아 과육을 담아 상큼하고 풍부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는 ‘요플레 그릭 플레인’과 ‘요플레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대용량 제품인 ‘요플레 그릭 마일드’를 선보였다. 

과일맛 2종 출시로 브랜드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며 성장 중인 그릭요거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그릭 브랜드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최근 변경된 글로벌 요플레 로고를 적용해 주목도를 높이고, 요거트의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브랜드의 통일성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