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7월 6일까지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스마일게이트RPG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론칭 이후 최초로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여정'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빛의 여정은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몰입형 예술 전시 공간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개최된다.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하루에 6회차로 운영되며 회차 당 관람 시간은 약 90분이다.
12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관람 티켓의 예매는 '네이버 예약'에서 이뤄진다.
빛의 여정은 '빛으로 재탄생한 아크라시아'를 주제로 로스트아크가 7년의 라이브 서비스 기간 동안 쌓아온 세계관과 서사를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전시가 개최되는 빛의 시어터는 약 4959㎡(1500평) 규모에 최대 21m에 달하는 층고를 활용한 몰입형 전시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서울에서 유일하게 '파사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는 전시 외에도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과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빛의 라운지'도 운영된다.
라운지에서는 특별한 음료를 판매하며 포토존과 '별무리 언덕 풍등 날리기' 이벤트도 마련된다.
라운지 관람객 전원에게는 △리플렛 △전시 원화 필름 마크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된 웰컴 굿즈도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RPG는 2023년 지스타와 로스트아크 모험가 축제인 '디어 프렌즈 페스타'에서도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여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빛의 여정으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하면서 게임이 종합 예술로서 다시 한번 주목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스마일게이트RPG 측은 밝혔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게임 속에서도 1부 스토리의 종막을 향해가는 지금 로스트아크의 서사를 이런 대형 스케일로 색다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영상, 음악, 일러스트 등 시청각을 모두 사로잡는 몰입감 높은 경험을 선물해 드릴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상세 정보 공개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희망메이커톤' 성료.."사회문제 해결"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에코: 거대한 그녀와의 기묘한 동거' 정식 한글 출시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BIKY와 청소년 '문화예술·창의교육' 협력
- 스마일게이트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330만장 판매 돌파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정식출시..요리 시뮬레이션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전주서 지역 특화 기업 성장 프로그램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주년 기념 28일 오프라인 행사
- 실리콘밸리 찾은 네이버 이해진.."스타트업과 함께 성장, 다양성 공존 AI시대 만들 것"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커넥터' 모집..수료자 인턴십 기회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티저 페이지 오픈..아시아 9개국 공략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2종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신규 영상 공개..7월 사전예약
- [현장] PC로도 즐긴다..베일 벗은 '로아 모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