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주인공 등장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27일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타이니탄’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바일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 BTS 쿠킹온의 흥행을 잇는 업데이트 버전이다.
이용자는 타이니탄 캐릭터들과 함께 세계 각국의 음식을 요리하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조작 방식과 감성적인 그래픽 그리고 타이니탄 특유의 귀여운 매력을 앞세워 전 세계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그램퍼스는 지난달 BTS 쿠킹온 스토브의 공동사업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양사의 강점을 살려 선보이게 된 BTS 쿠킹온 스토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게임은 스토브 플랫폼과 연동돼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계정 관리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및 라운지를 통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올해 내 스토브 PC 플랫폼을 통해서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기점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전 세계 유저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방침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 게임에 대한 정보는 스토브 내 게임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는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지식재산권)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해 보다 유저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스토브 플랫폼 커뮤니티를 통해 팬·유저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는 "양사는 지난 몇 개월 동안 협업을 이어왔다. 기존 게임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타이니탄 캐릭터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스토브 플랫폼에서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며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타이니탄과 함께 글로벌 곳곳을 누비는 즐거운 요리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그램퍼스와 공동개발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상세 정보 공개
- 스마일게이트, 스팀 '좀비 vs 뱀파이어 페스트' 출격
- [르포] GTX 타면 16분...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활기
- [르포] "몸으로 즐기는 게임"..플레이엑스포 2025 '리듬게임' 향연
- [브리핑] 넷마블 레이븐2 '1주년 대축제 궁극의 이벤트' 실시 외
- 스마일게이트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330만장 판매 돌파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BIKY와 청소년 '문화예술·창의교육' 협력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에코: 거대한 그녀와의 기묘한 동거' 정식 한글 출시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희망메이커톤' 성료.."사회문제 해결"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첫 단독 미디어아트展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주년 기념 28일 오프라인 행사
- 스마게 스토브 '홀로라이브 Holo's 화투' 출시..화투 어드벤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