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 8곳 공익 단체 참여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판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29일 진행한 '2025 희망메이커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메이커톤은 비영리 기관, 소셜 벤처 등 공익 단체들이 함께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행사다.
희망스튜디오는 공익 단체들과 기부자들을 연결하고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2025 희망메이커톤에는 △국제구호단체 코인트리 △한국소아암재단 △사회적협동조합 잉쿱 등 8곳의 기관·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희망스튜디오 'Funding(펀딩) 캠페인'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색한 기부 캠페인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피드백을 주고받았다.
희망스튜디오는 6월부터 희망메이커톤에서 구상한 기부 캠페인을 기부 플랫폼에 론칭한 후 모금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12월에는 임팩트 공유회를 마련해 참가 단체들이 진행한 기부 캠페인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공개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기부자들의 공감과 참여로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하는 플랫폼으로서 더 많은 기부자들과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희망메이커들이 연결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에코: 거대한 그녀와의 기묘한 동거' 정식 한글 출시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BIKY와 청소년 '문화예술·창의교육' 협력
- 스마일게이트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330만장 판매 돌파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정식출시..요리 시뮬레이션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전주서 지역 특화 기업 성장 프로그램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첫 단독 미디어아트展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주년 기념 28일 오프라인 행사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커넥터' 모집..수료자 인턴십 기회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티저 페이지 오픈..아시아 9개국 공략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2종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신규 영상 공개..7월 사전예약
-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유스이스포츠 페스티벌' 네트워킹 세션
강민혁 기자
kmh4th@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