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청수당과 말차맛 콜라보 제품 3종 출시
상하농원,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 활용 ‘황토 고구마칩’ 출시

이미지=롯데웰푸드
이미지=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청수당과 말차맛 콜라보 제품 3종 출시

롯데웰푸드는 카페 ’청수당’과 콜라보한 말차맛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X청수당’ 컬래버 제품은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 3종이다.

롯데웰푸드가 이번에 선보인 콜라보 디저트는 제주산 녹차잎으로 만들어진 말차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곳곳에는 대나무와 등불, 전통 창살 문양 등 청수당 매장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청수당은 서울 익선동에서 첫 매장을 선보인 후 현재 국내와 미국 등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카페 브랜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말차 명가 청수당과의 협업을 통해 롯데웰푸드의 대표 제품들에 색다른 맛과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며 “일상 속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 오뚜기,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 출시

오뚜기는 마라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는 산초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마라에 사골육수가 더해진 제품이다. 기호에 따라 당면, 청경채, 소세지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개인 취향에 맞춰 먹을 수 있다. 

이번 마라떡볶이소스 출시로 오늘밥상 떡볶이소스는 기존의 매콤달콤한 ‘진한 멸치육수로 맛을 낸 떡볶이소스’까지 총 2종이 됐다.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매일홀딩스
사진=매일홀딩스

◇ 상하농원,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 활용 ‘황토 고구마칩’ 출시

매일홀딩스는 매일유업의 관계사 상하농원이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은 고창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썰어 유탕 처리한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증숙이 아닌 생고구마를 바로 튀기는 제조 공정을 통해 완성됐다.

아울러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됐다는 것이 매일홀딩스의 설명이다. 

상하농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에서 황토 고구마칩을 포함한 고구마 간식 제품들을 중심으로 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