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리뉴얼 출시
문베어,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3종 선봬

◇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
롯데웰푸드는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SAMG엔터’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왓따·캐치! 티니핑’ 콜라보레이션은 주요 티니핑이 담겨있는 총 8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준비됐다. . 왓따의 주요 특징인 판박이 스티커는 기존과 디자인을 달리한 ‘빅 사이즈 판박이 스티커’로 업그레이드됐다.
판박이 스티커는 총 50종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하츄핑’, ‘초롱핑’, ‘빛나핑’ 등 인기 티니핑 48종(캐릭터 24종, 각 2개 디자인)과 이번 ‘캐치! 티니핑’ 시즌 5의 레전드 티니핑인 ‘오로라핑’, ‘왕자핑’ 2종을 판박이로 만나볼 수 있다.
스티커에는 각 티니핑의 독특한 영문 이름과 주요 대사도 함께 삽입됐다.

◇ 오뚜기, ‘요즘간편육수링’ 2종 출시
오뚜기는 자사 대표 육수 제품인 ‘옛날 사골곰탕’과 ‘멸치장국’의 원료와 맛을 업그레이드한 ‘요즘간편육수링’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요즘간편육수링 사골은 뉴질랜드산 사골 엑기스에 세 가지 야채가 더해진 제품이다. 요즘간편육수링 멸치&디포리는 5가지 해산물과 8가지 야채가 어우러졌다.
요즘간편육수링 2종은 표면적을 넓힌 링 타입으로 용해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60초 만에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4분할 커팅선을 넣어 필요한 만큼 1개 이하로 소분해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리뉴얼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다논이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변경하고 설탕 없이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도록 변경했다.
기존 제품이 지닌 담백한 맛과 신맛이 적은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진한 텍스처를 구현해 깊은 풍미를 한층 더 강화했다는 것이 풀무원의 설명이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플레인’과 ‘풀무원요거트 그릭 블루베리’는 기존 제품 대비 각각 29%, 31% 당 함량이 줄어들었다.

◇ 문베어,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3종 선봬
교촌에프앤비는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소빈 블랑 IPA 3종이다. 윈디힐 라거와 문댄스 골든에일은 생맥주로 소빈 블랑 IPA는 500㎖ 캔맥주로 제공된다.
문베어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에 어울리는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문베어 맥주를 더욱 맛있게 즐기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프리미엄 공간에서의 고객 접점 확대와 국내 수제맥주 저변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