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Act 미국천연가스인프라액티브 ETF' 전략 수출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 ETF 운용 전략을 처음으로 수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의 전략적 제휴사인 미국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거래소에 'USNG' ETF를 상장했다.
USNG는 지난해 12월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국내 시장에 상장한 KoAct 미국 천연가스 인프라액티브 ETF를 현지화한 상품으로, 미국 천연가스 산업의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는 ETF다.
삼성자산운용의 뉴욕법인이 미국 현지에서 운용을 전담하고,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포트폴리오 자문 및 리서치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및 에너지 저장시설 등을 소유한 종목인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도 최대 25%까지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안정적인 배당 수익을 추구한다.
김지운 KoAct ETF 운용본부장은 “미국 내 천연가스 중요성을 빠르게 파악하여, 현지에 최초로 천연가스 테마 ETF 상품을 출시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유진환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상품전략담당 상무는 “변화하는 미국 에너지 전략과 인프라 투자 확대 흐름 속에서 뉴욕 현지법인을 통해 새로운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이를 미국 현지에서 상품으로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삼성액티브 'KoAct 브로드컴밸류체인 ETF' 상장
- 삼성액티브자산, KoAct 글로벌양자컴퓨팅 액티브 상장
- 삼성액티브운용, AI·로봇 ETF 日 투자 확대..美 비중은 낮춰
- 삼성액티브운용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 상장
- KoAct글로벌기후테크인프라액티브, 상장 후 수익률 76.7%
- KoAct 코리아밸류업액티브, 상장 후 수익률 S&P500 웃돌아
- 삼성자산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장·단기 수익률 1위
- 삼성액티브운용 순자산 4천억 돌파.."역대 최단기간 기록"
- 삼성 'KoAct 코리아밸류업액티브' 수익률 밸류업 ETF 1위
- "수출 성장기업 선제 투자"..삼성액티브 'KoAct K수출핵심기업TOP30' 상장
- 삼성액티브 'KoAct K수출핵심기업TOP30' 이틀 만에 100억 완판
- 삼성액티브 "KoAct 배당성장액티브 2.5% 특별배당"
- 삼성액티브 'KoAct 팔란티어밸류체인액티브' ETF 상장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