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유기견 봉사 '해피퍼피 캠페인' 성료
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 특수학급 학생 직업 체험학습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장학증서 수여식
hy,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리브' 광고 공모전
맥도날드 해피워크 앰배서더 배우 유승호, 1천만원 기부

2025년 5월 15일 헤지스가 동물자유연대 동물보호센터 ‘온센터’에서 해피퍼피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 LF 헤지스,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든 '해피퍼피 캠페인' 성료 외영하고 있다. /LF
2025년 5월 15일 헤지스가 동물자유연대 동물보호센터 ‘온센터’에서 해피퍼피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 LF 헤지스,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든 '해피퍼피 캠페인' 성료 외영하고 있다. /LF

◇  LF 헤지스,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든 '해피퍼피 캠페인' 성료

LF는 헤지스가 브랜드 CSR(사회공헌) 활동인 ‘해피퍼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해피퍼피 캠페인은 고객, 임직원,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 낸 선한 영향력의 대표적인 사례다. 헤지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 철학을 체계적으로 구현해 낸 결과물이다. 

캠페인은 브랜드 고유의 반려동물 복지 활동으로 2023년부터 시작됐다. 브랜드 심볼인 ‘강아지’를 단순한 디자인 요소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으로 확장시킨 사례다. 

특히 고객 참여형 기부, 사내 동호회의 지속적인 봉사 활동 등은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브랜드와 임직원, 고객이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대표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2025년 해피퍼피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형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부 챌린지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판매 수익 기부 ▲사내 유기견 봉사 동호회 ‘해피퍼피’의 현장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이 세가지 활동의 결과로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특히 ‘소비자 참여형 SNS 기부 챌린지’는 SNS 기반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진행됐다. 

반려견과의 셀카 또는 반려견의 행복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게시물 1건당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중국, 베트남, 대만 등 글로벌 고객들도 적극 참여해 캠페인에 글로벌 가치를 더했다.

기부금 전달은 15일 동물자유연대 동물보호센터 ‘온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날 LF 사내 유기견 봉사 동호회 ‘해피퍼피’ 회원들도 함께 현장을 방문해 유기견 산책, 청소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2025.5.20.GS25
/2025.5.20.GS25

◇ GS25, '단백질 빵' 카테고리 매출 6배 이상 신장

GS리테일은 GS25가 단백질 식품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프로틴 빵’ 4종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2일에는 단백질을 8g 함유한 랩노쉬 프로틴도넛, 플레인과 초코 2종을 출시한다. 

29일에는 역시 단백질 8g이 들어간 랩노쉬 휘낭시에, 플레인과 모카초코 2종을 선보인다. 

편의점 GS25가 지난해 8월 본격 출시한 단백질 빵 라인업의 4월 기준 매출은 출시 당시에 비해 6.4배 늘었다. 단백질 빵 구입 연령대별 비중은 2030세대가 69.5%로 과반수를 넘어섰다.

단백질바, 단백질 음료, 단백질 칩 등 단백질 간식 매출도 지속 신장하고 있다. 

최근 3년간 관련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23년 45.8% ▲24년 45.5% ▲25년(1월1일~5월19일 기준) 52.1%에 달했다.

GS25는 랩노쉬와 협업해 연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저당 및 고단백 상품을 출시하고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2025년 5월 16일 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교촌에프앤비
2025년 5월 16일 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 특수학급 학생들 위한 직업 체험 학습

교촌에프앤비는 바르고 봉사단이 16일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서울 송파구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직업 체험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바르고 봉사단은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로 구성된 ‘교촌가족’이 참여하는 봉사단이다.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정직한 조리법과 나눔을 위해 올곧고 바르게 간다(GO)’는 의미를 담고 있다. 

키자니아 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발달장애를 가진 특수학급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과 경제 활동 체험을 통해 사회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바르고 봉사단과 학생들은 한 명씩 짝을 이뤄 키오스크를 활용한 체험시설 줄서기 예약 등을 직접 해보면서 다양한 영역의 직업들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직업 체험을 통해 직업별 특성과 노동의 가치를 배우고, 전용 화폐(키조)를 활용한 소비, 저축 등 경제 개념도 자연스럽게 익혔다. 

 

2025년 5월 17일 KT&G장학재단이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선발 장학생 및 글로벌 아티스트 수상자들을 대상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G
2025년 5월 17일 KT&G장학재단이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선발 장학생 및 글로벌 아티스트 수상자들을 대상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G

◇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장학증서 수여

KT&G장학재단이 17일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부문 선발 장학생과 ‘글로벌 아티스트’ 수상자를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KT&G장학재단의 우수인재 양성 장학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99명의 학생들이 장학금 및 교육기회를 제공받았다. 특히 2023년에는 선발된 문화예술 장학생 가운데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이 추가로 신설됐다.

이번 발레 장학생 선발 과정에는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 강동문화재단 등이 함께 참여해 신규 장학생 11명을 선발했다.

자격유지 심사를 통과한 기존 장학생 28명을 포함해 총 39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받게 됐다. 

장학생들에게는 500만원의 장학금과 발레 마스터가 교육을 실시하는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 아티스 장학생으로는 ‘2025 스위스 로잔 발레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박윤재 발레리노와 8위를 기록한 김보경 발레리나, ‘2025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 주니어 솔로 부문’ 1위를 한 박큰별빛 발레리노가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500만원의 장학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2025.5.20.hy
/2025.5.20.hy

◇ hy,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리브' 광고 공모전 개최

hy가 '바이오리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유산균과 관련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소비자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리브는 hy가 1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다. 자체 개발한 ‘바이오리브 L3BBS’ 균주가 적용됐다. L3BBS는 hy 특허 균주 6종으로 구성된 복합 유산균으로 100% 생(生) 유산균이다. 

공모전은 백일장과 A(인공지능) 광고,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최대 4인) 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백일장은 유산균과 장 건강에 관한 내용을 50자 이내로 작성해 제출하는 형식이다.

AI 광고는 AI서비스를 활용해 만든 바이오리브 광고가 공모 대상이다. 형식은 카피 문구가 포함된 이미지 광고 또는 최대 15초 길이 영상이다. 

브랜드 홈페이지 내 구글폼 작성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출품작을 올리면 접수가 완료된다.

최종 수상작은 창의성, 활용도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7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hy는 백일장 장원에게 100만원, 부장원에게는 30만원을 수여한다. AI광고 부문에선 대상 3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50만원을 각각 상금으로 지급한다. AI광고 금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hy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바이오리브 제품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5년 4월 맥도날드 앰배서더 배우 유승호가 천만원과 햄피워크 행사 참가비 전액을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2025년 4월 맥도날드 앰배서더 배우 유승호가 천만원과 햄피워크 행사 참가비 전액을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해피워크 앰배서더 유승호, 1천만원 기부

한국맥도날드는 ‘해피워크’ 앰배서더 배우 유승호가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 행사를 통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25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는 맥도날드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대규모 야외 행사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로 열린다.

참가 티켓은 지난 달 29일 3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특히 올해는 배우 유승호가 앰배서더로 함께하며 행사 당일 참가자들과 무대 인사를 나누고 걷기 코스에도 함께 참여하는 등 선한 영향력 전파에 동참한다.

맥도날드는 배우 유승호의 기부금 10000만 원과 해피워크 행사 참가비 전액을 ‘RMHC Korea’에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수도권 내 신규 하우스 건립을 포함해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 인근에서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사용된다.

앞서 배우 유승호는 4월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직접 방문해 환아 및 가족들과 시간을 나누고 진심이 담긴 위로와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관련 영상은 해피워크 공식 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장기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이다. 비영리 법인인 RMHC Korea가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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