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 150만 돌파
농심,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참가
오비맥주, ‘카스 0.0’ 광고 영상 공개
KT&G,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선정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 150만 돌파 /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 150만 돌파 / 이미지=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 150만 돌파

CJ제일제당은 집밥 플랜을 모토로 한 ‘햇반 라이스플랜’이 출시 다섯 달 만에 누적 판매 150만 개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햇반의 웰니스 제품 중 하나인 햇반 곤약밥보다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

지난해 말 출시된 햇반 라이스플랜은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고 있는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의 레시피가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햇반 렌틸콩현미밥+’와 ’햇반 파로통곡물밥+’ 2종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웰니스 제품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햇반의 품질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 밥만 바꿔도 똑똑하고 체계적인 식단 관리가 가능한 ‘햇반의 집밥화’를 이뤄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농심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부스 렌더링 / 이미지=농심
농심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부스 렌더링 / 이미지=농심

◇ 농심,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참가

농심은 4일부터 3일간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라면의 글로벌 스토리를 주제로 시식존과 신라면 멀티팩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시식존에서는 '신라면 툼바'와 수출전용 제품 ‘신라면 치킨’을 맛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포토존과 함께 농심 60주년 축하메시지와 룰렛,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 툼바, 배홍동칼빔면, 마라짜파게티가 경품으로 증정된다. 

농심 관계자는 “박람회 참여를 통해 해외 바이어, 방문객에게 신라면의 매력을 알려 수출 활성화와 소비자 소통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카스 0.0’ 광고 영상 공개

오비맥주는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신규 광고 캠페인 ‘카스, 0.0니까 싹(SSAC) 가능’의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생방송 편’, ‘진료 편’ 등으로 구성된 시리즈 영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도 부담 없이 카스 0.0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반전 요소를 통해 전달한다. 

첫 번째로 공개된 ‘생방송 편’은 생방송 직전을 배경으로 앵커가 카스 0.0을 마시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은 방송 온에어 전, 긴장된 분위기 속 앵커가 맥주잔에 음료를 따르고 한 모금 마시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를 지켜보던 스태프들의 얼굴에 당혹스러운 표정이 드러나고, 이내 ‘카스 0.0’ 등장과 함께 “아~ 제로제로~”라는 내레이션이 더해지면서 분위기가 반전된다.

영상은 카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이달 중순부터는 서울 주요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및 옥외 광고에서도 캠페인 메시지를 만날 수 있다.

 

김혜수 KT&G 브랜드1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인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KT&G
김혜수 KT&G 브랜드1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인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KT&G

◇ KT&G,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선정

KT&G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에서 담배 부문 1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소비생활과 밀접한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지표다.

KT&G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김혜수 KT&G 브랜드1실장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KT&G가 18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KT&G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