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 
오뚜기, '제15회 오뚜기 제품을 이용한 창작요리경연대회' 개최
남양유업 ‘케토니아’, 11월 기준 월 판매량 17배 증가
오비맥주, 광주 인재육성 위해 ‘빛고을 장학금’ 기탁
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에 배우 ‘김우빈’ 발탁

제로초코파이 / 사진=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 

롯데웰푸드는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제로초코파이는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제로 브랜드는 올해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제15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 현장 / 사진=오뚜기
제15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 현장 / 사진=오뚜기

◇ 오뚜기, '제15회 오뚜기 제품을 이용한 창작요리경연대회' 개최

오뚜기는 16일 경기도 시흥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한조고)에서 '제15회 오뚜기 제품을 이용한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오뚜기 제품을 이용한 창작요리경연대회는 학생들이 식품외식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는 오뚜기 창립 제품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오뚜기 카레와 백세카레 등 카레를 활용한 음식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날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2학년) 225명이 3인 한 팀을 구성해 총 75팀이 참가했으며 오뚜기 카레 9종(오뚜기 카레 순한맛·약간매운맛·매운맛 등) 중 1종 이상을 선택해 요리를 선보였다. 

오뚜기상(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등 총 6팀이 수상했다. 

 

케토니아 / 사진=남양유업
케토니아 /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케토니아’, 11월 기준 월 판매량 17배 증가

남양유업이 자사몰인 남양몰로 특수분유 ‘케토니아’의 판매 경로를 일원화한 결과 환아 가정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며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7월 기존 전화 주문 방식의 케토니아 구매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남양몰로 판매 채널을 통합했다. 

그 결과 7월 이후 케토니아는 견고한 판매를 지속해 11월 기준 월 판매량이 전년비 약 17배 증가했다. 

남양유업은 2002년 소아 뇌전증 치료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개발했다. 케토니아는 뇌전증 환아들의 발작 및 경련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케톤 생성 식이요법’에 기초해 설계됐다.

 

(왼쪽부터) 김희석 교육지원정책과장, 김동현 교육청년국장,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양우천 오비맥주 공장장, 이윤섭 오비맥주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호 오비맥주 광주지점장이 2024년 12월 17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광주 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에서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왼쪽부터) 김희석 교육지원정책과장, 김동현 교육청년국장,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양우천 오비맥주 공장장, 이윤섭 오비맥주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호 오비맥주 광주지점장이 2024년 12월 17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광주 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에서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광주 인재육성 위해 ‘빛고을 장학금’ 기탁

오비맥주는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서 인재 양성 장학금 1500만원을 빛고을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은 이상갑 광주시청 문화경제부시장에게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광주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을 위한 교육비로 사용된다. 하반기 500여 명의 빛고을 장학생을 선발, 연말에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우빈 / 사진=한국맥도날드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우빈 / 사진=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에 배우 ‘김우빈’ 발탁

한국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캠페인 기간 동안 김우빈과 함께 TV 광고, 온라인 라이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3년부터 매년 연말 출시되는 메뉴다. 2019년부터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RMHC Korea)에 전달하고 있다.

RMHC는 중증 질환을 앓는 어린이 환자들과 가족들을 위한 병원 옆 쉼터다. 전달된 기부금은 현재 부산대병원 내에 위치한 RMHC 1호 하우스 운영 및 수도권 내 RMHC 2호 하우스 건립에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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