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새로’,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매일유업, 투병 어린이 복지시설 건립에 5천만원 후원
KT&G 상상마당, ‘빵빵이의 일상’ 콜라보 팝업스토어 운영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본부장(왼쪽 세번째)과 김정두 콘텐츠 마케팅 팀장(왼쪽 네번째), 콘텐츠 마케팅팀이 2024년 12월 4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본부장(왼쪽 세번째)과 김정두 콘텐츠 마케팅 팀장(왼쪽 네번째), 콘텐츠 마케팅팀이 2024년 12월 4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

◇ 롯데칠성 ‘새로’,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을 이어온 점을 인정받았다. 

새로는 11월에 열린 ‘2024 유튜브웍스’ 시상식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 전개로 ‘베스트브랜드팬덤’과 ‘베스트브랜드익스피리언스’ 각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바 있다. 

 

매일홀딩스 고정수 경영지원총괄(오른쪽 두번째, 재단법인 RMHC korea 안수인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2024년 12월 3일 열린 RMHC 하우스 건립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투병 어린이 위한 복지시설 건립에 5천만원 후원

매일유업은 진암사회복지재단이 3일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Korea)에 5000만원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진암사회복지재단에서 전달한 기부금은 2호 RMHC Korea 하우스 건립 및 중증 환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RMHC Korea는 장기 입원 및 통원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서 머물 수 있도록 RMHC Korea 하우스를 건립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이다.

2019년 양산하우스 건립에 이어 지난해부터 수도권 지역에 2호 RMHC Korea 하우스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 IN 부산’ 포스터 / 이미지=KT&G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 IN 부산’ 포스터 /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 콜라보 팝업스토어 운영

KT&G는 상상마당 부산이 더그림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의 팝업스토어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23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은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 IN 부산’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야외 버스킹존 및 라운지에 트럭 모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대형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 안전을 위해 카카오톡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예약을 하지 못한 방문객은 1층 플레잉룸과 3층 유휴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빵빵이 테마 네컷사진 포토부스, 피규어 가챠머신, 인형뽑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