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출시 74주년을 맞은 ‘칠성사이다’가 370억캔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1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칠성사이다는 1초당 16캔씩 판매되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 375억캔을 돌파했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 된다.
1950년 첫 출시된 칠성사이다의 ‘칠성’이라는 이름은 창업주 7명의 성씨가 다르다는데 착안해 일곱가지 성씨인 칠성(七姓)으로 작명하려 했으나 회사의 영원한 번영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을 넣게 됐다.
7개의 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 선을 보인 칠성사이다는 이후 2020년까지 6번의 패키지 디자인을 거쳤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4년만에 칠성 고유 심볼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7번째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볼드(Bold)하고 모던(Modern)한 폰트의 변화로 가독성도 높인게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시대와 호흡하며 대한민국의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익 787억 전년비 6.6%↓
- 24년 만에 새 단장..롯데 '칠성사이다',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 "플라스틱 감축 기업들과 연대"..롯데칠성, 글로벌 이니셔티브 'PACT' 동참
- '밀키스 제로'·'새로' 글로벌 공략..롯데칠성음료, '시알파리 2024' 참가
- "일상에서 일생으로의 공감"...롯데, 그룹 차원 첫 '디자인전략회의'
- '가나' 출시 50주년...롯데웰푸드, 한정판 레트로 패키지 출시
- 베트남 분유 시장 공략...롯데웰푸드, '뉴본' 수출 확대
- [브리핑] 오비맥주, 취약계층 위한 김장 나눔 봉사
- '청하' 패키지 리뉴얼...롯데칠성 "브랜드 특성 시각적 표현"
- 생성형 AI 교육 강화...롯데칠성음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성료
- [브리핑] 교촌에프앤비·대상·오뚜기·롯데칠성음료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