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6.3%↑...3개년 연평균 성장률 12.9%

풀무원 대표 냉면 3종 / 이미지=풀무원
풀무원 대표 냉면 3종 / 이미지=풀무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올해 폭염 속 여름 생면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풀무원 생면 사업이 여름 성수기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2일 풀무원에 따르면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풀무원식품의 ‘여름면’ 제품은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6.3%, 매출액은 7.5% 증가했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3개년 연평균 성장률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은 11.8%를 기록했다.

풀무원은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제품력 향상을 꼽았다.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냉면 제품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했다.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또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은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올해 첫선을 보인 전문점 스타일의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이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며 매출 순증 효과를 거두었다는 것이 풀무원의 설명이다.

풀무원은 날씨 영향도 여름면 제품 판매량이 증가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올해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면 수요가 3월부터 꾸준히 상승했으며 7~8월에는 절정을 맞으며 풀무원 여름면 제품 인기도 증가했다.

여름철 성수기가 지난 9월에도 전례 없던 폭염 및 열대야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면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 생면은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를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올여름에는 고물가, 폭염 등이 겹치며 소비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냉장면 시장 1위로서 계속해서 소비자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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