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스클럽서 ‘한식 참치김밥’ 판매..연간 62만 봉 수출 목표

중국 메인스트림에서 판매되는 ‘풀무원 '한식 참치김밥' / 이미지=풀무원
중국 메인스트림에서 판매되는 ‘풀무원 '한식 참치김밥' / 이미지=풀무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중국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고 있는 풀무원이 중국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냉동김밥을 수출한다.

12일 풀무원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중국 유통채널인 샘스클럽(Sam’s Club)에서 냉동김밥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출 제품은 ‘한식 참치김밥(Tuna KimBap)’으로 참치김밥 3줄을 1봉으로 묶어 판매한다. 중국 전역 49개 지점을 보유한 거대 유통 샘스클럽 전 지점에서 최근 판매를 시작했다.

이달까지 총 13만6000봉 이상의 김밥이 중국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연간 약 62만 봉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식 참치김밥 패키지에는 ‘K-스트리트 푸드’라는 엠블럼이 삽입,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대표 한식임이 강조됐다. 풀무원은 냉동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중국 시장 내 K-푸드 확산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냉동김밥을 주목하고 샘스클럽에 입점을 제안했다. 샘스클럽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냉동김밥 준비가 급물살을 탔다.

풀무원은 그동안 쌓아온 냉동밥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제품 개발에 착수했으며 중국법인에서는 적극적인 현지 영업,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선제적으로 샘스클럽 입점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중국 대한민국 대사관 및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베이징지사의 지원을 받아 중국의 수입식품 해외생산기업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풀무원은 이후에도 aT의 수출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냉동김밥의 시장 정착을 도모하고 K-푸드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중국법인 윤성원 마케팅본부장은 “풀무원은 중국을 포함하여 글로벌 시장에 수준 높은 ‘K-스트리트 푸드’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반응을 끌어내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샘스클럽에서 검증되는 냉동김밥 실적을 바탕으로 타 채널로도 확산하고 한식 밥 카테고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냉동김밥 수출을 중국 냉동 K-스트리트 푸드를 선점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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