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세탁기, 마이크로 LED·Neo QLED 등 공개
LG 워시타워·인스타 뷰 냉장고·올레드 TV 등 공개..징동통해 출시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상하이 가전·전자산업박람회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 참가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AWE 2024에서 164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현지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TV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제품은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 등이다. 

현지에서 선보인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에 맞춰 외관은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도 내부는 짜임새 있는 구조로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국향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은 중국의 평균적인 주방 가구장 크기에 맞춰 컴팩트한 600㎜ 깊이로 설계됐다. 좌·우 4㎜, 상단 9㎜의 공간만 남겨두고 꼭 맞게 설치할 수 있는 '제로갭 키친핏' 제품이다.

냉장고 내부는 중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특화 보관 기능이 적용됐다. 견과류, 찻잎, 곡물 등을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 채소, 과일을 높은 습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냉장실, 냉동실, 맞춤 보관실 각각 냉각기를 갖춘 삼성 냉장고의 트리플 독립 냉각 기능으로 식재료를 냄새 섞임 걱정 없이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맞춤 보관실은 중국 소비자들의 식문화에 맞춘 찻잎‧견과류를 포함해 총 6개 변온 모드로 전환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고효율 컴프레서가 적용된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에너지를 최대 10%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토 오픈 도어'가 적용돼 양손에 짐을 들고있는 상황에서도 손쉽게 내용물을 넣을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외관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부 세탁조 크기는 더 커진 2024년형 '비스포크 세탁기' 라인업도 선보인다.

중국향 비스포크 세탁기 신제품은 내부 드럼 크기를 기존 제품보다 16% 더 키워 12kg의 세탁 용량을 구현했다.

'AI 맞춤 코스'가 탑재돼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를 감지해 세탁과 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AI 기능도 선보였다.

이 밖에 제품 전면에 7형 컬러 LCD 스크린가 탑재된 다양한 코스, 개인 맞춤화된 세탁‧건조 코스 등이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AWE에서 2024년형 삼성 TV도 선보였다.

마이크로 LED‧Neo QLED 8K‧OLED‧라이프스타일 TV 등이 전시된 이번 전시에는 'AI(인공지능) 기술'이 강조됐다.

마이크로 LED는 114형‧101형‧89형‧76형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공개됐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된 2024년형 Neo QLED 8K는 △AI 기술이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AI가 사물의 움직임을 더욱 선명하게 보정하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 △AI가 목소리와 배경음을 분석해 더욱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보이스 앰플리파이어 프로' 기능 등을 갖췄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액자 형태의 맞춤형 스피커 '뮤직프레임'이 마련된 전시존을 구성했다. '팬톤(PANTONE)'으로부터 '아트풀 컬러 인증(ArtfulColor Validated)'을 획득한 2024년형 더 프레임도 전시했다.

 

중국 가전 박람회인 AWE 2024에서 LG전자가 마련한 전시 부스에 관람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 사진=LG전자
중국 가전 박람회인 AWE 2024에서 LG전자가 마련한 전시 부스에 관람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올해 중국 시장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공개했다.

△워시타워 △인스타 뷰(Insta View) 냉장고 △77형·83형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드) TV 등을 선보였다.

특히 YG(Young Generation) 고객을 겨냥한 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스타일러에 의류 구김 제거에 탁월한 핸디 스티머를 추가 내장한 ‘올 뉴 스타일러’를 공개하는 한편 LG 스탠바이미 GO도 출시했다.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와 LG 그램(Gram) PRO 노트북, 초소형 포터블 고화질 프로젝터 LG 씨네빔 큐브(CineBeam Qube) 등도 전시했다.

LG전자가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들은 중국 온라인 가전유통사인 징동을 통해 출시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씽큐(ThinQ)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을 구성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인 개인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Fit&MAX’ 존에서는 인스타 뷰 냉장고, 빌트인 오븐,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퓨리케어 오브제 컬렉션 하이드로타워 등을 선보였다. ‘Mood Up Bridge’ 존에서는 다양한 색을 드러내는 무드업 제품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실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IT Gaming’ 존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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