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량 기준 점유율 18.8%
"AI 기반 음향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모델이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2024년형 사운드바 'HW-Q990D'와 2024년형 Neo QLED 8K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2024년형 사운드바 'HW-Q990D'와 2024년형 Neo QLED 8K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사운드바(Soundbar)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의 조사결과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3%, 수량 기준 1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HW-Q990C'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들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 연동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 등을 앞세워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글로벌 테크 매체들의 호평도 잇달았다. 영국 IT 매체 T3는 최상위 제품인 HW-Q990C를 플래티넘 어워드와 함께 지난해 베스트 사운드바로 선정하면서 "사운드바들 중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평했다.

영국의 IT 매체 '테크레이더'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HW-Q800C'를 지난해 최고의 사운드바(Best Overall)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AI(인공지능) 기반의 음향 기술 및 다양한 시나리오의 연결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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