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캐세이 제휴 서비스 본격 개시
롯데홈쇼핑, 벨리곰x인생네컷 홍대 팝업스토어
CJ온스타일,  브라이언과 테일러센츠 라이브 커머스
GS샵 "로보락, 1분 숏픽으로 매출 2억 달성"
공영홈쇼핑, 지역 특화제품 및 관광상품 지원 사업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캐세이 제휴 서비스...할인, 마일리지 적립

신세계면세점이 전 세계 1000만 회원을 보유한 캐세이와의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과 캐세이는 면세점 할인을 비롯해 멤버십 등급 상향, 캐세이 마일리지 적립을 주요 제휴 혜택으로 구성했다.

캐세이 회원에겐 1년간 신세계면세점 골드 멤버십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면세점 골드 회원은 면세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신청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할 수 있다.

월마다 최대 10만원의 신세계면세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시아 마일즈 적립 혜택도 있다. 아시아 마일즈는 캐세이 고유 화폐로 전 세계 800여 개의 캐세이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온온프라인 전지점 어디서나 상품 구매 후 인도가 완료되면 1000원당 1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된다. 매월 최대 500 아시아 마일즈까지 적립 가능하다.

캐세이퍼시픽항공 탑승객 대상으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퍼시픽항공 이용객에게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5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2024년 2월 19일 벨리곰x인생네컷 홍대역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시민이 가게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2024년 2월 19일 벨리곰x인생네컷 홍대역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시민이 가게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벨리곰x인생네컷 홍대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 홍대에서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생네컷 홍대역점에서 여배우가 된 벨리곰을 콘셉트로 벨리곰 조형물과 레드카펫, 트로피 등을 마련해 포토존을 조성했다.

홍대역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 가능한 한정판 프레임 2종을 비롯해 벨리곰 포토 프레임 8종도 공개했다.

28일부터 인생네컷 전국 430여 개 매장에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을 적용할 예정이다. 

160만 명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H&B(헬스&뷰티), 패션, 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코레일유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기차역에 벨리곰 전시와 굿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벨리곰 팬덤을 공고히 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신도림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 굿즈샵,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테일러센츠 론칭.. 브라이언과 유튜브 콘텐츠 커머스 

CJ온스타일은 21일 핫딜셋넷 오픈런 유투브 채널에서 방송인 브라이언과 함께 프리미엄 향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를 라이브 커머스로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테일러센츠의 모스밸리 스프레이, 필로우 미스트, 카 디퓨저 등 청소광으로 유명한 방송인 브라이언이 반한 향기탈취 상품 3종을 선보인다.

테일러센츠는 4월 13일까지 CJ온스타일 앱과 카카오 선물하기에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모스밸리 스프레이는 편백추출물 100% 함유의 해수 편백수를 사용해 이른 새벽 계곡의 물안개를 머금은 듯한 향기가 특징이다. 퍼퓸드 오브제 카 디퓨저는 은은한 발향과 생활 유해가스 탈취력 99%로 더욱 쾌적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CJ온스타일은 방송 중 선착순 30명에게 모스밸리 리필 파우치를 증정한다.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테일러센츠 가든브리즈 디퓨저를 제공한다.

 

/사진=GS샵
/사진=GS샵

◇ GS샵 "로보락, 1분 숏픽 매출 2억원"

GS샵은 1분 숏픽 영상을 통한 직간접 효과로 로봇 청소기 '로보락' 매출 2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1월 21일 저녁 8시 35분에 진행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는 주문 기준 매출 약 14억원으로 목표 대비 두배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는 방송 전 '숏픽'으로 올라온 1분자리 로보락 영상을 시청했다. 고객 20명은 영상만을 보고 상품을 주문하기도 했다.

16일 진행된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도 70분간 약 3만 건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약 300%에 가까운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날 15일 숏픽에 노출한 브랜드 영상이 광고 역할을 톡톡히 한 덕분이다.

이달 12~18일까지의 숏픽 직접 매출은 숏픽 론칭 직후였던 1월 1~7일 대비 약 20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지역 특화제품 및 관광상품 지원

공영홈쇼핑은 올해 ▲지역특화제품 ▲지역관광상품 ▲지역홍보 무료광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특화제품 판로지원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 지역고유 특산품, 지역대표 식품 등 해당 지역 특화제품을 발굴, 육성해 경쟁력을 키우는 성장지원 사업이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올해 총 30개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1대1 상품 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홈쇼핑 판매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제품별 최대 350만원의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지역특화 관광상품 판로지원 사업’은 올해 총 30개 관광상품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공영라방 생방송 무료 지원, 외부 제휴사(네이버, 카카오, G마켓 등) 연동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3월 8일까지 약 3주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판판대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