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봄여름 신상품 공개
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마련
CJ온스타일, 자사 유튜브 채널 최초 무형상품 론칭
홈앤쇼핑, 경력신입쇼호스트 공개 모집
공영홈쇼핑, 민생물가안정 캠페인 새단장..공적 기능 강화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봄·여름 신상품 공개

롯데홈쇼핑은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LBL, 바이브리짓,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멀티채널 전략으로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채널별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로 구성해 통합 행사로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구매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5% 적립금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명품브랜드 프라다와 미우미우의 가방을 증정한다.

론칭 2년차를 맞은 바이브리짓은 24일 예정된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에서 짧은 기장에 메탈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세미 크롭 셔츠, 지난해 인기 아이템을 올 봄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 자수 포인트 니트 재킷을 선보인다.

지난해 신규 모델로 송지효를 발탁한 LBL은 실크, 텐셀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라인업을 확대했다. 행사 첫날인 20일 실크와 캐시미어만을 활용한 베스트 가디건과 하프슬리브 니트를 방송한다.

롯데홈쇼핑 최초의 단독 브랜드 조르쥬레쉬는 21일부터 플리츠 트렌치 코트, 오가닉 코튼 라운드 니트 등 간절기 필수 아이템을 론칭한다. 폴앤조도 같은날 골드버튼 포인트의 니트 재킷을 선보인다. 안나수이는 22일 플라워 패턴을 활용한 트위드 가디건, 스커트 등 플라워룩을 소개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 중 3040세대 고객 비중이 높은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21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데님 라이크 후드 재킷을 시작으로 24일 엘쇼에서 자수 로고 포인트의 슬리브리스 탑, 27일 소매 부분의 시스루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슬리브 니트을 론칭한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NS홈쇼핑은 19일부터 3월 3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관리 품목과 함께 꼬막, 바다장어 등 국산 수산물을 판매한다.

기획전에서 순천만수산 국내산 고등어 20팩, IQF 자숙 피꼬막살 100g(15팩) 등 국산 수산물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기획전 상품구매시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19일부터 25일 1차,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1회 기획전 페이지의 20%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창에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구매 결제 시 20% 할인 쿠폰 헤택까지 더하면 소비자가 기준 최대 44% 할인된 좋은 가격으로 수산 식품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자사 유튜브 채널 최초 무형상품 론칭

CJ온스타일은 자사 유튜브 쇼핑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에서 처음으로 무형상품 판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을 첫 판매 상품으로 선택했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 커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발빠르게 소개해 트렌드에 민감한 3040세대 등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3월 5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과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결합된 인스파이어 몰 등이 들어섰다.

상반기 내 최대 3만명 수용 가능한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1000석 규모 푸드코트, 국내 최대 규모 실감 콘텐츠 전시관 등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이날 오픈런 방송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대규모 시설을 가수 브라이언이 소개하는 방식의 라이브로 진행된다.

깐깐한 브라이언 마음에도 쏙 든 쾌적한 신규호텔과 다양한 시설 내외부를 브라이언이 직접 방문해 찍은 VLOG형 리뷰 콘텐츠 기반으로 설명한다. 방송 중 선착순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 룸 온리 패키지 역대 최저가 등 CJ단독혜택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오픈런을 일회성 방송에 그치지 않고 자사앱 라이브커머스 채널까지 투트랙으로 운영한다. 기간은 19~24일이다.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경력신입쇼호스트 공개 모집

홈앤쇼핑은 19일부터 3월 4일까지 경력신입 쇼호스트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개모집은 지원자의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한 무스펙 채용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 부문에서는 TV홈쇼핑 또는 T커머스 쇼호스트로서 1년~3년 경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자 접수는 홈앤쇼핑 채용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홈앤쇼핑 공식 인스타그램과 주요 취업플랫폼을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온라인 지원서 ▲프로필 사진 ▲3분 이내의 PT영상(경력은 방송 포트폴리오) 등이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영상 심사 후 2차 카메라PT 테스트, 마지막으론 채용검진을 통해 선발된다. 경력자는 심층면접을 진행해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신입은 인턴근무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식 쇼호스트로 입사하게 된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민생물가안정 캠페인 새단장..공적 기능 강화

공영홈쇼핑은 신년에도 '민생물가안정 캠페인' 새단장을 통해 공적 기능 수행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민생물가안정 캠페인에서는 통계청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품 선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격 하락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공영홈쇼핑은 기초 생활식품, 생활 필수품 중 판매가가 최근 3개월 내 5% 이상 상승한 품목을 중심으로 방송을 편성할 예정이다.

휴지, 세제 등 생필품을 비롯해 김치, 청과, 정육 등 다양한 먹거리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공영홈쇼핑이 지난해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상품의 판로지원금은 1154억원을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은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한 농수산물 쿠폰 행사 등 정부 정책에 맞춰 민생 안정을 위한 공적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