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고객 참여형 작가 지원 프로젝트 전시
아모레퍼시픽, '스티븐 해링턴:스테이 멜로' 전시
삼성물산 패션, 2024 SS 브랜드 데이 진행
LF 닥스, 2024 SS 뉴런던 남성 컬렉션 출시
엘지유니참, 쏘피 생리대, 무표백·순면 리뉴얼
NS홈쇼핑,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업계 첫 론칭
홈앤쇼핑, 청년 창업가 영상 제작 지원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고객 참여형 작가 지원 프로젝트 전시

현대백화점은 6월 30일까지 경기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4회째 진행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 행사다. 아직 출판되지는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2017년 첫 전시회를 시작으로 2019년 제2회, 2022년 제3회 전시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이 소개된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진행된 그림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올해 초 최종 선발된 작가들이다. 1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 그림책 내용은 친구, 자연과 사람, 글 없는 그림책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대표 작품은 신소라 작가의 '너에게 쓰는 편지'와 전지나 작가의 '울지마' 등이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스티븐 해링턴 : 스테이 멜로'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상반기 첫 전시로 현대미술 기획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전시에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 세계가 국내 최초로 소개된다.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은 캘리포니아의 풍경과 문화가 스민 작업 세계로 주목받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의 이면에 작가가 오랜 시간 고민했던 삶의 균형, 불안, 잠재의식 등에 대한 사색이 담겨있다.

잠재의식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멜로와 야자수를 모티프로 한 룰루가 작품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10m 크기의 대형 회화를 비롯해 Getting Away, Stop to smell the Flowers 등 대표적인 연작도 선보인다.

이외에 초기 판화 작업, 종이와 디지털 형태의 드로잉, 작가의 스케치북, 관련 영상 등 전시를 통해 작가의 직업 세계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사진=삼성물산 패션 
/사진=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2024 S/S 브랜드데이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이해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024 S/S(봄/여름)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5일 밝혔다.

SSF샵에서는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10일까지,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2024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해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남성복, 여성복, 글로벌 브랜드 등 총 31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SSF샵은 △매일 랜덤 할인쿠폰 제공(최대 50%까지) △신상품 20/50/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 페이백 지급 △준지/비이커/띠어리/빈폴 등의 대표 신상품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 또는 SSF샵에서 신상품 구매 후 SSF샵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신라스테이 1박 숙박권 및 2인 조식 이용권을 증정한다.

 

/사진=LF
/사진=LF

◇ LF 닥스, 2024 SS 뉴런던 남성 컬렉션 출시

LF는 닥스가 2024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뉴 런던을 주제로 한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뉴 런던 컬렉션은 봄 시즌 남성들의 클래식 패션아이템 트렌치코트와 블레이저 등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모던 브리티시 스타일로 선보인다.

대표 아이템으로 '싱글 헤리티지 트렌치코트'는 고유의 하우스체크 패턴이 안감으로 사용돼 닥스 클래식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소재에서 오는 광택감과 조직감으로 포멀한 스타일 뿐 아니라 캐주얼한 착장에서도 쉽게 스타일링 가능하다.

발수 기능이 있어 물, 기타 오염 물질로부터 원단을 보호하기 용이하기에 비오는 날에도 착용할 수 있다.

닥스는 영국 정통의 멋을 유지하면서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를 제안하며 트렌치코트 대표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엘지유니참,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리뉴얼로 차별적 고객 경험 제공

LG생활건강은 엘지유니참이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라인업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리뉴얼된 제품은 △쏘피 무표백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무표백 내몸에 순한면 △쏘피 내몸에 순한면 등 총 네 가지다. 

네 가지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생리대는 생리 중인 여성의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소재를 신경 쓰는 고객이 많다. 최근에는 무표백·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번 리뉴얼 제품들은 흡수 시트의 화학적 표백 과정을 최대한 배제해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보여준다. 흡수 시트 중앙에 중형 20개, 슈퍼롱 30개씩 펀칭 엠보싱이 있어서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고 되 묻음 없는 산뜻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엘지유니참은 생리대·기저귀 생산 라인에 동종업계 최초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난해 12월 도입,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연간 163톤(t)씩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건강간식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TV홈쇼핑 최초 방송

NS홈쇼핑은 호라산밀을 넣어 만든 건강 간식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6일 오전 6시 40분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은 튀르키예산 호라산밀과 국내산 현미, 흑보리, 귀리, 메밀 등 5가지 통곡물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무설탕, 무보존료, 무착색료로 식품첨가물 없이 100% 통곡물로만 튀기지 않고 만들어졌다.

해외에서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진 고대곡물 호라산밀에는 셀레늄, 단백질,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NS홈쇼핑은 이날 론칭 방송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75g씩 소포장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25봉을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방송을 통해 저칼로리, 영양간식으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레시피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청년 창업 기업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국내 판로 지원을 목적으로 청년 창업 기업 보유 상품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참가 및 신청 대상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품목을 생산 또는 유통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영상 자료화면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홈쇼핑 TV 방송 지원이 연계될 예정이다. 최대 5개 업체에 대해 업체당 1000만원, 총 5000만원이 제공된다.

사업 참가를 위한 신청기간은 11일부터 4월 12일까지다. 이메일 접수처는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다. 이후 서류심사 및 합격자 발표, 현장실사 과정을 거쳐 5월 3일 최종 지원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국내뿐 아니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지원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올해는 6월 1일 베트남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개최 예정인 ‘2024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