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
SSG닷컴, 설 전에 받아 볼수 있는 한우세트 예약 판매
G마켓, '오늘도 배송' 기획전..9일까지 주문시 연휴전 배송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의 선물세트 판매 경쟁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5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8일까지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과와 배 등 제수용 과일을 비롯해 나물, 조기, 부침가루 등 필수 성수품을 위주로 할인한다.
자체 가격 할인 행사 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협업 행사를 통해 더욱 다양한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하는 ‘농할할인’ 행사를 통해 명절 필수 농산물을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제수용 사과,배,계란, 대파, 고사리, 도라지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7일부터 ‘CA 저장 시금치(1단/국산)’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CA 저장은 온도, 습도, 그리고 공기 중의 산소와 질소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고 수확했을 때의 맛과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다. 명절 대목을 앞두고 시세가 상승하고 있는 시금치의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준비했다.
현재 시금치는 주요 산지의 폭설과 냉해로 출하량이 감소해 2월 1일 기준 4kg 시금치의 가락시장 도매가가 지난해보다 46.3%나 상승했다.
롯데마트는 주요 산지의 추가적인 폭설 및 냉해 피해에 대비하면서도 명절기간 고품질의 시금치를 제공하고자 지난달 26일 시금치 약 2톤을 CA저장고에 비축했다.
이번 설에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롯데슈퍼 범서점을 비롯해 롯데마트와 슈퍼 총 20개점 한정으로 운영하며, 농할할인 30%를 적용해 판매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도 협업해 성수용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봉지굴(500g/냉장/국산)’과 ‘자이언트 전복(3마리/냉장/국산)’은 ‘수산대전’ 30% 할인과 더불어 행사 카드(롯데/신한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SSG닷컴은 설 전날에도 받을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앞세워 마지막 할인공세에 나선다.
5일부터 8일 오전 9시까지 설 전날인 9일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세트 4종을 예약 판매한다. 이마트와 협업해 한우 세트 3종과 와규 세트 1종을 점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 가능하다.
쓱닷컴은 명절 전 배송 및 상품 수령 일정을 고민하는 고객, 택배배송 마감 이후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설 하루 전날 신선한 상품을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해 자체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상품을 준비했다.
온도가 중요한 냉장 상품인 만큼 배송 시간대까지 지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코크 한우 냉장 1호 세트 3㎏(불고기, 국거리, 등심)’는 점별 3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10% 할인가를 적용해 20만원 초반대로 판매한다.
‘피코크 한우 냉장 2호 세트 2㎏(국거리, 등심)’는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해 10만원 중반대에 선보인다.
‘피코크 한우 냉장 3호 세트 2㎏(불고기, 국거리)’는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해 10만원 미만에 판매한다. ‘냉장 달링다운 와규 2호 1.6㎏(불고기, 윗등심)’은 점별 100개 한정 20% 할인해 10만원 초반대에 판매한다.
수도권 중심 네오(NE.O)센터 출발 배송 권역에서는 전용 상품 4종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압구정 유명 한우 맛집 ‘조우’와 함께 만든 ‘한우 1++ No.9(넘버나인) 구이, 스테이크 세트 1.2kg’은 100개 한정 수량으로 20만원 초반 가격대에 선보인다.

G마켓은 9일까지 5일간 ‘G마켓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일/새벽배송 상품 할인 행사로 설 선물세트부터 마트 장보기 상품까지 풍성하다. 9일까지 주문하면 명절 연휴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선물세트 및 식재료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국 이마트 점포를 통해 새벽이나 낮/밤 중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이라면 ‘30%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마일프레시 선물세트 대표 상품으로 ▲CJ 스팸복합5호 선물세트 ▲LG 히말라야 핑크솔트 바이옴 치약 기프트세트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rTG 오메가3 선물세트 ▲동원 스페셜5호 등이 있다. ▲이맛쌀(20kg) ▲오늘 반찬은 신선한란(30구) ▲설성 무항생제 한돈 벌집 삼겹살(400g) ▲하우스감귤(3kg) 등 식재료도 다양하다.
홈플러스와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주소지와 가까운 지점에서 당일에 배송되며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 전용 ‘1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G마켓에서 ‘G마켓은 오늘도 배송’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 귀향길 직전 마트에서..."명절 직전 선물 매출 전체 30%"
- 설 선물 사면 최대 50만원 상품권···KB국민카드 고객 이벤트
- 설 선물세트 최대 30% 카드 할인...컨템포러리 패션 한 곳에
- 한우 10만원대 초중반 극가성비 세트로..혼명족 위한 9첩 도시락
- 설 선물세트 본판매 본격..."최대 30% 할인에 50만원 상품권, 덤까지"
- "짧은 설 연휴, 가족과 집에서" 이마트 먹거리 특가 행사
- 발렌타인 초콜릿, 직접 만든다...온라인 패션 시즌오프, 역대급 할인
- 롯데쇼핑 작년 순이익 1797억원...7년만에 '흑자전환'
- 매장 90%가 먹거리...'그랑 그로서리', 롯데마트 차세대 매장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