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4 설날 선물 기획전..최대 30% 할인
롯데마트, 업계 최초 칠레 파타고니아 생연어 판매
티몬, 이랜드글로벌과 '컨템포러리 패션' 기획관 오픈

이미지=쿠팡
이미지=쿠팡

◇ 쿠팡, 2024 설날 선물 기획전..최대 30% 할인

쿠팡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가격대의 인기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24 설날 선물 기획전을 2월 11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정육, 과일, 수산물, 건어물, 가공육, 반찬류, 떡, 명절음식 등 고객들이 주로 선물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모두 담아냈다.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는 제스프리, 횡성한우, 농협안심한우, 우미학, 목우촌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구성했다. ▲3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 ▲3만~5만원 대의 가성비 선물 ▲5만원 이상의 품격있는 선물 등 가격대별로 상품을 한데 모아 확인할 수 있게끔 구분해 쇼핑의 편의를 더했다.

쿠팡 와우회원을 위한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와우 회원에게는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고객이 보유한 카드에 따라 최대 30% 카드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 감칠맛 상주 알알이곶감 800g 20과 (1만원대) ▲ 오가 굴비 세트 10미 900g (3만원대) ▲ 농협안심한우 1등급 채반선물세트 1호 1kg (8만원대) ▲ 우미학 한우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 1.7kg (20만원대) 등이 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수산매장에 진열된 파타고니아 생연어./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수산매장에 진열된 파타고니아 생연어./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업계 최초 칠레 파타고니아 생연어 판매

롯데마트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전 점에서 '파타고니아 항공직송 생연어(코호/5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약 30%된 가격에 점포당 100팩 한정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연초 모임이나 홈파티로 수요가 증가해 가격이 상승하는 노르웨이산 연어에 대응하고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칠레산 '파타고니아 연어'를 준비했다. 칠레산 연어는 노르웨이산 연어에 비해 시중 판매가가 25% 낮은 편이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판매하는 '파타고니아 생연어'는 대형마트 최초로 생물 상태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품질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칠레산 연어의 경우 배송거리로만 1만 8000㎞(직선거리 기준)로 멀리 떨어진 탓에 생연어 상태로 국내에 들여오기가 쉽지 않아, 냉동이나 훈제 방식으로 유통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에게 칠레산 연어의 신선함을 제공하고자 현지 가공 작업이 끝난 직후 항공 직송으로 빠르게 배송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그 결과 탄력이 뛰어나고 선명한 선홍빛을 지닌 생연어를 도입할 수 있었다.

 

이미지=티몬
이미지=티몬

◇ 티몬, 이랜드글로벌과 '컨템포러리 패션' 기획관 오픈

티몬은 이랜드글로벌과 손잡고 해외 인기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판매하는 상시 특별 기획관 ‘컨템포러리 패션’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컨템포러리 패션 기획관은 이랜드글로벌 럭셔리갤러리의 직수입 상품으로 구성, 상품 신뢰도를 높이면서 가격경쟁력과 함께 빠른 국내배송 시스템을 갖췄다.

티몬은 컨템포러리 패션 기획관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탄탄한 상품 라인업을 갖춰 다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31일 단 하루,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기 상품 300여종을 엄선해 특가는 기본, 즉시 할인 혜택을 더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스포티앤리치’ WELLNESS 로고 맨투맨 ▲’아미’ 파리스 FR 맨투맨 등 다가오는 봄철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들이 꼽힌다.

티몬의 지난해 브랜드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2022년 대비 35% 가량 상승했다. 건당 구매 금액도 30% 이상 늘었다. 품목별로는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가 46% 상승한 가운데 여성의류 44%, 캐주얼의류 39% 등의 순으로 성장했다.

 

 2024년 1월 31일 부산 서구 부산연탄은행에서 열린 연탄 기탁식에서 신세계면세점 한세경 부산점장(왼쪽)과 부산연탄은행 강정칠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세계면세점
 2024년 1월 31일 부산 서구 부산연탄은행에서 열린 연탄 기탁식에서 신세계면세점 한세경 부산점장(왼쪽)과 부산연탄은행 강정칠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나눔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취약계층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기 위해 연탄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31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이날 부산 서구 부산연탄은행에서 진행된 연탄 기탁식에서 300만원 상당의 연탄 약 3500장을 기탁했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2017년부터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겨울마다 연탄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 건을 포함해 8년간 기부한 연탄은 총 1만8700만 장으로 1435만원 상당이다.

신세계면세점 한세경 부산점장은 "동절기 한파 속에서 연탄으로 전해지는 훈훈한 온기를 통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연탄 기부 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나눔과 기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