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안전·보안 강화해 탄탄한 '기본기' 확보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새해를 맞아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이미지=LG유플러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새해를 맞아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이미지=LG유플러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신년을 맞아 ‘고객경험(CX), 디지털혁신(DX), 플랫폼’으로 구성된 3대 전략을 제시했다.

2일 황 사장은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전달한 신년 메시지를 통해 “대내외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은 2024년에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고객 중심 회사로 거듭나야 하고 이를 위해 ‘DX 역량 강화’와 ‘플랫폼 사업 확대‘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사장은 “2024년 저성장이 지속되고 경쟁 강도가 심화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단합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히 해야 한다”며 “CX혁신과 플랫폼 사업 성공이 DX 역량에 좌우되는 만큼 올해는 DX 수준을 높여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황 사장은 CX·DX·플랫폼 사업 확대 등 3대 전략에서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AI(인공지능)·데이터 사업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세부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플랫폼 사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는 물론 B2B(기업간 거래) 분야로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황 사장은 CX를 위한 혁신의 시작으로 통신의 디지털화를 강조했다.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오프라인 매장은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해 MZ세대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AI와 데이터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고객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AI 응용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LG유플러스의 초거대 AI인 ‘익시젠’을 통신 및 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B2C 플랫폼 사업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성과를 가시화하고 B2B 플랫폼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겠다는 계획도 공유했다.

변화와 함께 탄탄한 기본기도 강조했다. 황 사장은 “변화가 아무리 성공한다 하더라도 통신의 근간이 무너지면 모든 것이 멈추는 만큼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점검하고 챙겨야 한다”고 했다.

황 사장은 임직원을 위한 당부의 말로 ‘원팀’이 돼달라고 주문하며 “모든 조직은 같은 목표 아래 달려가는 공동체임을 잊지 말고 원팀이 돼 서로 돕고 협업하며 사업을 추진하자”고 했다.

그러면서 “어려운때 일수록 하나된 팀워크가 빛을 발하는 만큼 모든 조직이 같은 목표 아래 달려가는 공동체임을 잊지 말고 협업해 달라”며 “열심히 한다고 해도 무엇을 위해 하는지 명확하지 않으면 방향을 잃기 쉽다는 것을 잊지 말고 구성원 모두가 뚜렷한 계획 아래 빠르게 움직이는 실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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