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홈쇼핑, 900만 유튜버 '쯔양' 먹방 생방송
롯데홈쇼핑은 1일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하게 됐다. '쯔양' 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링크를 통해 사전주문수량은 2000건 이상 몰렸다.
12월 1일 오후 6시 30분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200g*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유통업의 본질인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상품 기획, 구성, 방송 콘셉트까지 함께 협업하며 준비한 만큼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레이델'과 원플랫폼 캠페인 전개
CJ온스타일은 헬스케어 전문기업 레이델과 12월 1일부터 5일까지 대형 프로모션인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TV∙모바일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은 물론, 전사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 최대 효율의 세일즈를, 고객에게는 차별적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레이델은 '폴리코사놀' 판매로 올해 CJ온스타일 취급고가 전년대비 139% 신장한 100억원을 돌파했다.
레이델 대표 상품인 '폴리코사놀 더블액션'은 CJ온스타일 건기식 전문 프로그램 '건강 슈퍼 히어로'에서 3일 방송된다
폴리코사놀 더블액션의 주원료인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200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 기능성을 최초로 인정받았다.
2019년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도 추가 입증했다. 콜레스트롤 수치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폴리코사놀 원료는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 유일하다.
CJ온스타일 헬스푸드사업팀 김소진 MD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안전성∙기능성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는 만큼, ‘헬스디깅’(건강에 깊게 파고드는 행위가 관련 제품 구매로 이어지는 트렌드)으로 인한 관련 시장 성장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세분화된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 조항목 대표, 마약 근절 캠페인 ‘NO EXIT' 동참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 28일 마약 근절 및 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노 엑시트(NO EXIT)는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릴레이 캠페인이다.
중독성이 강해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출구 없는 미로’라는 표어와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인증사진을 찍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서흥'의 박금덕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주)선진 이범권 대표이사와 안국건강(주) 어광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근절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가치를 연결하는 유통 기업으로서 마약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홈앤쇼핑, 상생협력자금 지원제도 참여 협력사 모집
홈앤쇼핑은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상생협력자금 지원제도(무이자대출) 참여 협력사를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고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최근의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 운영 자금에 대한 시름이 깊은 중소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한 무이자대출 제도를 2022년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운영자금 지원 효과로 우수 중소협력사 발굴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생협력자금지원 제도는 연간 100억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홈앤쇼핑과 방송을 통해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협력사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2주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은 후 판매금액, 방송실적, 거래기간, 신용평가등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지원방법 및 신청서 양식 등은 홈앤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홍보센터 메뉴 내 공지사항 또는 협력사 시스템 '홈&파트너스' 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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