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마트·슈퍼, 우박 맞은 사과 '반값'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는 9일부터 12일까지 전 점에서 우박 피해를 입은 ‘우박 맞은 보조개 사과(2kg/봉)’를 지존 판매가격 보다 50% 이상 저렴한 872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27일 충북 지역 사과 산지를 긴급 방문해 우박 피해를 입은 사과를 약 200톤 매입했다. 특히 이번에 피해를 입은 사과는 11월에수확을 앞둔 ‘만생종 부사사과’로 지난달 말 우박으로 인해 껍질에 상처가 생겼지만 맛과 영양에는 일반 상품과 차이가 없다.
롯데마트는 이번 사과 판매를 통해 농가에는 수익 보전을, 고객에게는 고물가 시기 속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양측 모두에 이득을 주는 상생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우박 사과 외에 물가 안정에 도움을 주는 김장철 인기 신선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김장 필수 재료인 ‘김장용 배추(포기)’는 11일까지 시세보다 65% 이상 저렴한 포기당 933원에 10만 포기 한정수량으로 전 점에서 판매한다.
김장 김치와 잘 어울리는 ‘국내산 돼지 뒷다리 수육용(100g)’은 555원에 29일까지 3주간 롯데마트 전 점에서 판매한다.

◇ 갤러리아몰, 하반기 '갤올라잇' 15일까지..최저가딜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에서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행사기간 갤러리아몰에서 최저가딜을 비롯해 브랜드 특가, 장바구니 쿠폰팩 등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최저가딜 '갤프라이스'는 MZ세대 고객 위주 인기 가전제품과 스포츠, 뷰티 등 총 12개의 상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브랜드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7일간 최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 GS샵, '스케쳐스' 누적 매출 1200억 돌파
GS샵은 2017년부터 올해 10월말까지 '스케쳐스' 운동화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누적 12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300억 원을 넘어선데 이어 올해도 10월까지 누적 매출이 300억 원을 돌파해 2년 연속 300억 매출을 달성했다. 5년 연속으로 매출도 증가했다. 연평균 성장률은 57%다.
GS샵에서 스케쳐스가 고속 성장을 이어가는 배경에는 50~64세 장년층이 있다. 스케쳐스 구매 고객 연령을 살펴보면 장년층 비중이 21년 49%, 22년 51%에서 올해 53%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김은태 GS샵 스포츠캐주얼팀 MD(Merchandiser)는 "엔데믹으로 인해 여행과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운동화 수요가 크게 증가한 부분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GS샵은 대부분 물량을 직매입으로 운영하고 있고, 앱 할인, 카드 할인 등 혜택이 풍성하다 보니 충성 고객들에게 가격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입소문이 난 것 같다"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 '가을백일장' 수상작 16개 발표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가을백일장' 수상작 16개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이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공동으로 진행한 가을백일장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참가를 희망한 라이더가 안전모, 정지선, 신호등 3가지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안전과 관련된 삼행시를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가을 백일장에는 약 1만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들의 1만여개 삼행시 가운데 심사를 통해 총 16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가을백일장에서 △1등상(올해의 한석봉상) 최신 핸드폰 △2등상 금상(펜 좀 잡아봤상) 배민상품권 5만원권 △3등상 은상(센스에 놀랐상) 배민상품권 3만원권을 받는다.
수상작으로 뽑히지 않았더라도 참여한 라이더 대상 추첨으로 배민상품권 1만원권이 전달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가을백일장은 라이더들의 안전의식과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연말에 2023년 한해 동안 라이더가 수행한 다채로운 배달데이터를 확인 수 있는 연말결산 이벤트와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라이더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 홍진영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은 11일 가수 홍진영이 개발한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Chic Blanco)' 팩트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10월간 뷰티상품 구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쿠션팩트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홍진영이 브랜딩, 개발,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엑스포 코리아'에도 출품했다. 당일 방송에는 홍진영이 출연해 상품 소개부터 제품 시연, 메이크업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해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선정래 롯데홈쇼핑 상품R&D(연구·개발)실장은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인 쿠션팩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가수 홍진영 씨와 협업해 시크 블랑코 팩트를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산업에 종사하는 셀럽과 협업을 확대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차별화 상품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공영홈쇼핑,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
공영홈쇼핑은 8일과 9일까지 경북 경산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지역에 소재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코칭 상담회는 홈쇼핑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지역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공영홈쇼핑 공익사업이다. 9월 광주∙전남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됐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팀장은 "지역마다 다양한 중소벤처기업들이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데 판로걱정을 많이 하신다"며 "이번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를 통해 우수 제품 발굴 및 지원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제품 기획 단계부터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내용들을 세심하게 상담함으로써 실질적 도움이 됐다보고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을 찾아가 현장 코칭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 CJ올리브영, 2030 '헬시어터' 고객 잡는다
CJ올리브영은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헬시어터’는 건강(Health)과 극장(Theatre)을 합친 단어다. 영화를 관람하듯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고객이 실감할 수 있게끔 돕는다는 뜻을 담았다.
올리브영은 캠페인 기간 △ 수면 △ 슬리밍 △ 구강 케어 △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 비타민 △ 이너뷰티 등 6가지 건강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22일부터 29일까지 8일 간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선 100평 규모의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공간 분위기를 영화 상영관처럼 조성한 점이 특징이다. 팝업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밸류팩(상품 꾸러미)도 2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11월 초 러닝 코칭 애플리케이션 ‘런데이’와 함께 모집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런데이’ 앱에서 러닝 챌린지를 완수할 경우 올리브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완주 후 홍대타운, 가로수길타운, 신림중앙점 등 지정 매장 방문 시 생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이 직접 헬시어터로 참여,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 루틴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건강 루틴을 만들기 위한 추천 상품 위주로 구성한 체험 키트도 준비했다. 올리브 멤버스 고객 가운데 5만원 이상 구매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독보적인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건강 루틴을 추구하는 ‘헬시어터’들의 쇼핑 1번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우 1등급" 광고 제품에 '젖소고기'…공영홈쇼핑 대표 "책임 통감"
- 한화갤러리아, 2023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롯데홈쇼핑, AR 가상 패션쇼..단독 브랜드 신상품 론칭
- GS샵, 업계 최초 네트워크 기반 스튜디오 구축.."디지털 스튜디오 고도화"
- [브리핑] 롯데마트·홈앤쇼핑·NS홈쇼핑·공영홈쇼핑
- 역대 최대규모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부터..삼성·LG 가전, 현대차도 할인
- "가전도 구독 시대"..GS샵, 홈쇼핑 최초 'LG전자 가전 구독' 론칭
- 롯데홈쇼핑 벨리곰 동남아 진출 본격..태국서 첫 전시
- [브리핑] 롯데홈쇼핑·CJ온스타일·NS홈쇼핑·홈앤쇼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