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9일 강원도 원주시 호저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온기프트박스 전달식에서 롯데마트와 호저초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마트
2023년 11월 9일 강원도 원주시 호저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온기프트박스 전달식에서 롯데마트와 호저초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강원도 소규모 초등학교에 '온(溫)기프트박스' 전달

롯데마트는 9일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위치한 호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겨울나기 물품이 담긴 ‘온(溫)기프트박스’를 전달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업사이클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매년 폭설과 한파 피해를 겪고 있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호저초등학교는 전교생 수 45명 이하의 소규모 초등학교로, 해당 지역의 초등학교 중 가장 작은 학급 규모를 갖고 있다.

올해도 기상이변 등으로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롯데마트는 농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해 패딩과 보습 크림, 간식 등 한파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들이 담긴 ‘온(溫)기프트박스’를 전달하게 됐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전달식 이후 롯데마트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보물찾기 탐험대’라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 수업을 진행, 학생들에게 이색적인 친환경 교육 경험도 제공했다.

온(溫)기프트박스는 롯데마트가 농어촌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한 농어촌상생기금 활용 사업의 일환이다.

 

9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3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왼쪽에서) 네 번째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정운열 홈앤쇼핑 IT전략본부장이 참석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홈앤쇼핑
9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3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왼쪽에서) 네 번째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정운열 홈앤쇼핑 IT전략본부장이 참석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홈앤쇼핑

◇ 홈앤쇼핑,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홈앤쇼핑은 9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정운열 홈앤쇼핑 IT전략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소외계층 △독거노인 △취약계층 △지역사회 △국가재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활동을 이어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올 해는 대한민국의 나눔 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인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한 바 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이들과 기관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NS홈쇼핑

◇ NS홈쇼핑, 농업인의 날 우리 농가 응원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 

NS홈쇼핑이 농업인의 날(11일)을 앞두고 농업인을 응원하는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며 10일 ‘가래떡 데이’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0 밝혔다.

NS홈쇼핑은 2015년부터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11월 11일 ‘가래떡데이’에 임직원과 함께 가래떡을 나누며 시작한 행사는 2016년부터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확대됐다.

NS홈쇼핑은 쌀 소비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방송수익의 일부를 할애해 쌀을 구매하고 동시에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햅쌀을 구매해 무료급식시설과 사회복지기관에 8000만원 상당의 쌀을 기부할 계획이다.

NS홈쇼핑은 판교 본사 인근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는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과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부족한 쌀소비를 늘리기 위해 우리쌀 가래떡을 나누는 ‘가래떡 데이’이벤트도 펼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나라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 하기위한 식품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가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해 유통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우리 농가와 상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농업인의 날' 기념 특집방송 

공영홈쇼핑이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방송에선 △농협 봉화 고춧가루(오후 12시 50분, 이하 방송시작 시간) △귤로장생 제주 황금향(오후 5시 20분) △임금님표 이천쌀(오후 8시 40분) △데일리 세척사과(오후 10시 45분)를 선보인다.

‘농업인의 날’을 맞아 엄선한 우리 농산물을 기획가로 준비했다.

구매 전 사전 신청 후 ‘농업인의 날’ 특집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면 적립금 10%를 지급하는 다함께 텐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적립금은 배송완료 시 적립되며 쌀 상품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11월 한 달간 모바일 앱을 통해 TV 방송상품을 총 20만원 이상 누적 결제하면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