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대만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촌은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안착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교촌이 2023년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에 대해서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은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Food and Beverage) 그룹 중 하나다. 특히 전 세계 25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식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에서 K치킨을 알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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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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