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신품종 '홍희' 딸기 선봬

현대백화점은 9일부터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와 충청점 식품관에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국산 신품종 딸기 '홍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홍희는 평균 당도가 15브릭스(Brix) 내외로 일반 딸기 품종(11~12브릭스)보다 당도가 높고 짙은 붉은색을 띈다.

현대백화점은 9일부터 15일까지 국내 딸기 농가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경인지역 11개 점포와 충청점 식품관에서 딸기 할인 행사 '딸기 백화점‘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홍희를 비롯한 '설향', '장희' 등 총 10여 개 딸기 품종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신선식품 유통과정 개선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대상 품목은 갈치로, 롯데마트는 지난 4개월간 품질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산지별 포장 작업 기준을 통일해 균질한 상품 공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냉매가 직접 상품에 닿지 않도록 포장 순서를 바꿔 손상을 최소화하고 콜드체인 배송 방식도 보강했다.

롯데마트는 이처럼 유통 과정을 개선해 품질을 높인 결과 지난 한 달간 갈치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신선 품질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이마트

◇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최대 50% 할인전

이마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5일까지 인기 캐릭터, 블록 완구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완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레고, 캐릭터 완구 등 인기 품목들의 경우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각종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레고 전품목을 10만원 이상 결제 시 '플래너&캘린더 세트'를 증정한다. '레고 하우스보트', '레고 에리얼의 바닷속 궁전'은 각각 50%,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토미카 액션 고속도로세트·마운틴 드라이브세트·더블액션 토미카 빌딩' 상품들과 '매지컬파티' 전품목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 단독 상품인 '플레이모빌 웨딩커플'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한다. RC카 전품목도 최대 30% 할인, 프라모델은 최대 20% 할인한다.

15일부터는 '디지털 게임 크리스마스 기프트행사'도 진행된다.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전품목을 10% 할인, 타이틀 10만원 이상 행사카드 결제 시 5% 추가 할인해 준다.

 

/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이벤트…“할인부터 캘린더까지”

GS리테일은 통합 앱 ‘우리동네GS’가 배달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티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파격 할인된 상품권인 모바일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판매했다. 해당 쿠폰은 우리동네GS 앱 내 우리동네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2만원, 3만원, 5만원권을 각각 2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다.

우리동네5일장에서는 13일까지 산상품, 과일 등 신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햇반은 정상가 대비 61% 할인한다.

우리동네GS 앱에서 편의점 배달·픽업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 활판 인쇄 캘린더와 활판 인쇄 편지 액자도 증정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퀵커머스 저변 확대를 위해 파격적인 할인 상품권을 판매하고, 우리동네5일장이라는 사용처도 연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연애상담' 주제로 라이브 토크쇼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라이브 방송 채널 ‘LDF LIVE(엘디에프 라이브)’에서 연애 상담 토크쇼 ‘야밤愛면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오후 10시 고객들에게 색다른 쇼핑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연애 상담 토크쇼 형태로 라이브방송을 기획했다. 토크쇼에는 ‘술과 향기가 연애에 미치는 의학적 근거’라는 주제로 90만 유튜브 채널인 ‘닥터프렌즈’의 오진승 정신과 의사가 함께한다.

시그니엘 서울의 김지유 수석 바텐더도 출연해 칵테일 시연을 비롯해 데이트할 때 좋은 칵테일 추천과 ‘홈텐딩(홈+바텐딩)’을 즐기는 방법도 소개한다.

롯데면세점은 ‘술과 향기’라는 토크쇼 주제에 맞춰 몽클레르, 불리, 트루동 등 인기 향수 상품을 라이브 방송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