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PNS네트웍스 후원

 티앤씨재단 관계자가 서울 양천구 비둘기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간식을 건네주고 있다./사진=티앤씨재단
 티앤씨재단 관계자가 서울 양천구 비둘기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간식을 건네주고 있다./사진=티앤씨재단

 

[포쓰저널] 재단법인 티앤씨재단(대표 김희영)은 우리금융그룹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PNS네트웍스로부터 '밥먹차' 사업 후원금 총 3억원을 지원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관계자는 "티앤씨재단 '밥먹차'에는 아이들을 웃음짓게 만드는 특별함이 있다"며 "급식 지원을 넘어 아이들에게 친구가 되어주는 '밥먹차'를 보며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티앤씨재단은 올해 2월부터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밥차를 보내 식사를 지원하는 ‘밥먹차’ 사업을 시작해 새터민, 다문화가정 지원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50개 기관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10월부터는 운영 차량 대수를 늘리고 소상인 단체와 협업을 확대해 전국 규모로 복지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밥먹차'는 '밥차'와 '밥먹자'는 표현을 더한 것으로, 즉석 조리가 가능한 푸드트럭으로 탈북민 및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찾아가 간식과 식사를 제공하는 티앤씨재단의 복지사업이다. 단순히 끼니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티앤씨재단은 '밥먹차'를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요리인류'와 협업해 지역 상인들로부터 도시락과 반찬을 구매하고 현장에서 간식 조리를 의뢰하고 있다.

티앤씨재단 김희영 대표는 "'밥먹차 취지에 공감해주시고 선뜻 후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마음이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닿을 수 있도록 대표 복지사업인 '밥먹차'를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앤씨재단은 2017년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김 대표가 공동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공감인재 양성을 통한 보다 따뜻한 공감사회 실현을 비전으로 제주도 포도뮤지엄 전시와 함께  교육, 장학, 복지, 학술연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