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유전자 분석 및 맞춤 건강 솔루션 제공

이미지=KT알파
이미지=KT알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알파는 자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정밀진단 기술 혁신기업 ‘엔젠바이오’와의 협업을 통해 ‘멘델스 DTC 45 유전자검사 분석키트’를 론칭,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DTC(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는 소비자가 직접 유전자 검사 기관에 의뢰해 영양, 운동, 비만, 뷰티 등 건강 관련 유전자 정보와 함께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검사 방법도 본인의 타액을 채취하기만 하면 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멘델스 DTC 45 유전자검사 분석키트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업들은 임직원 복지 선물, 프로모션·이벤트 사은품 증정 등의 목적으로 해당 상품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선물 받은 수신자는 모바일 쿠폰 내 배송지 입력을 통해 유전자 검사키트를 수령하고 안내 사항에 따라 검체 채집 후 택배로 회송하면 된다. 검사 결과지는 이메일 또는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 등으로 받을 수 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멘델스 DTC 45 유전자검사 분석키트를 국내 최초로 모바일 쿠폰으로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개개인이 자신의 유전형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각 분야 선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헬스 데이터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호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 상무는 “언택트 환경에 발 맞춰 유전자 분석 및 건강 맞춤 솔루션 상품도 모바일 선물하기가 가능해졌다”며 “일반 소비자들도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