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경쟁 브랜드 제치고 2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534점) 3년 연속 1위·기아(495점) 2위 기록

제네시스 GV70./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70./사진=현대자동차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현지의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 순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는 25일(현지시간) 제네시스가 ‘2022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643점을 받아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534점)와 기아(495점)는 일반브랜드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TXI 조사는 2022년형 신차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됐다.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35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전체 업계 평균 점수 486점보다 157점이나 높은 643점을 획득,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아이오닉 5./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 5./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534점을 받아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도 볼보, BMW 등 고급 브랜드를 제치고 4위에 등극했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현대차 뒤를 이어 49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Ricky Rao)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을 고객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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