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커뮤니티 등 NFT 멤버십 전용 서비스 및 상품 개발

MOU 체결 관련 각사 역할 및 도식화 이미지 / 사진=KT
MOU 체결 관련 각사 역할 및 도식화 이미지 / 사진=KT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알파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을 발행한다.

이을 위해 대명화학 계열사 모던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말본골프(Malbon Golf)는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의 골프웨어 브랜드다. 모던웍스가 말본골프 본사와 한국 독점 마스터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며 지난해 국내에 첫 출시됐다.

말본골프 본사는 지난해 12월 말본골프의 상징인 골프공 캐릭터 버킷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형한 NFT로 제작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멤버십과 연계한 말본골프 NFT를 발행하고 관련 상품 개발 및 유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T알파와 모던웍스는 한국 말본골프 NFT 멤버십인 ‘버킷 서울 컬렉션(가칭)’을 선보이고 한국 전용 혜택과 독점적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티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알파는 △NFT 발행 및 멤버십 서비스 개발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기획·구축을 담당한다. 모던웍스는 △브랜드 라이센스 운영 △NFT용 콘텐츠 제공 △멤버십 전용 상품 개발에 나선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NFT는 투자나 소유의 수단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유한 브랜드 경험으로 확장할 수 있는 멤버십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의 말본골프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 경험과 독점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용 모던웍스 대표는 “한국 전용 혜택이 담긴 NFT 멤버십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말본골프만의 고유한 가치를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