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옥스팜코리아와 ESG 실천 협약
롯데칠성음료는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롯데마트, 옥스팜 코리아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깨끗한 물 나눔 활동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 1일부터 8월 말까지 전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무라벨 음료 제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과 친환경 라벨이 적용된 사이다, 탄산수 등을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마트는 음료 판매액의 2%를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할 계획이다.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환경실천연합회에 1천만원 기부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환경실천연합회에 자연보호 및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활동 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페르노리카는 매년 하루를 '사회공헌 활동의 날'로 정하고 전세계 160여국, 1만8500여명의 페르노리카 임직원이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자연 보호 및 생물다양성 보전'을 주제로 다음달 16일 서울 등 주요도시에서 식목 활동 및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BBQ, LCK 대표팀 T1 응원시 3천원 할인 쿠폰 제공
제너시스BBQ는 29일까지 자사앱에서 'T1 치어스 위드 BBQ(T1 CHEERS WITH BBQ)'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BBQ 자사앱 마이페이지 모바일 상품권 탭을 클릭한 후 할인·증정쿠폰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티원화이팅'을 입력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전 메뉴 주문 시 사용가능하며 쿠폰은 1만5000명에게 한정해 발급한다.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공식 후원사인 BBQ는 LCK 대표팀으로 출전 중인 T1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스타벅스코리아, 개점 23주년 맞아 공원돌보미 캠페인
스타벅스코리아는 개점 23주년을 기념해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연말까지 전국 23개의 숲과 공원에서 나무 심기,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조성·정화 활동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2월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시작됐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전날에는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씨앗 심기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220여 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공원돌보미 활동을 660시간 넘게 진행했다. 이들이 지역 공원 등에 심은 교목·관목·초화는 총 2172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