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 던킨, ‘오레오’와 협업해 신제품 도넛 3종 출시
SPC 던킨은 ‘오레오’와 협업한 신제품 도넛 3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 △오레오 민트링 필드 △오레오 초코링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는 도넛에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오레오 쿠키를 잘게 부숴 토핑했다. 오레오 민트링 필드는 민트 필링과 민트 코팅으로 달콤한 민트 맛을 낸다. 오레오 초코링은 다크초콜릿 코팅 위에 잘게 부순 오레오 쿠키를 올렸다.
SPC 던킨은 쿠키앤크림 음료 위에 오레오 쿠키를 올린 ‘오레오 쿨라타’도 함께 선보였다.

◇ 롯데리아, 레전드버거 ‘유러피언프리코버거’ 출시
롯데리아가 8~9월 진행한 ‘2021 대한민국 대표버거 레전드버거’ 선발전에 최종 우승한 메뉴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네덜란드산 스모크 치즈로 만든 패티와 소고기 패티 중량을 기존 제품 대비 55% 늘렸다. 여기에 올리브, 파프리카, 양상추 등으로 버거의 볼륨감을 높여 풍성하게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을 제품 모델로 선정, ‘레전드의 리턴’ 콘셉트로한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

◇ CJ프레시웨이, 영유아 보육시설 대상 크리스마스 키트 출시
CJ프레시웨이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영유아 보육시설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간식 및 케이크 키트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키트는 간식 꾸러미와 케이크 만들기 총 2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간식 꾸러미 키트는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식재료 브랜드 ‘아이누리’의 과일음료, 요구르트와 아몬드, 팝콘 등 다양한 간식들로 구성됐다. 루돌프, 산타클로스 등이 그려진 봉투를 함께 제공해 아이들이 원하는 간식을 담아 스스로 포장할 수 있도록 했다.
케이크 만들기 키트는 케이크시트, 생크림, 마카롱 등 기본 식재료들이 모두 들어있어 아이들이 손쉽게 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 초, 데코레이션 택 등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을 넣어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

◇ 스타벅스, ‘별의 별 샌드위치’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인 ‘별의 별 샌드위치’를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8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푸드 개발 이벤트인 ‘예스 오어 노(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약 4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샌드위치 이름 역시 푸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8일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6개의 별을 증정하는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 롯데제과, ‘나뚜루’ 시즌 케이크 4종 선봬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연말연시를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편의점, SSM(기업형슈퍼), 온라인몰 등의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 ‘플레이크 딥나잇’ 2종과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 ‘위드 윈터큐브’ 2종이다.
유통점 전용 중 스윗베리 폰던트는 딸기와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빨간색의 크림과 시럽으로 코팅하고 상단에 라즈베리 등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플레이크 딥 나잇은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에 푸른색과 흰색의 크림으로 물결 구름의 모양을 내고 눈 결정 초콜릿으로 장식했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녹차와 딸기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로 표현했다. 위드 윈터큐브는 녹차, 딸기, 초코, 민트초코, 아몬드봉봉쇼, 체리 등 6가지 다양한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겨울 분위기를 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