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2억7천만 동남아 최대시장 공략…189㎡ 58석 규모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파리바게뜨가 싱가포르, 캄보디아에 이어 인구 2억7천만의 동남아 최대시장인 인도네시아 공략에 나선다.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 진출국이다. SPC그룹은 지난달 현지 파트너사인 에라자야 그룹과 인도네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를 설립하고 파리바게뜨 개점을 모색해 왔다.
아쉬타몰점은 수도 자카르타의 최대 상업지역인 ‘수디르만 중심상업지구’ 내 쇼핑몰 ‘아쉬타 디스트릭트 8’ 1층에 189㎡, 약 58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아쉬타몰점에서는 SPC그룹이 국제 특허를 받은 ‘토종효모’를 적용한 ‘쫄깃한 토종효모빵’, ‘트러플 크로크무슈’ 등이 판매된다. 또 파리바게뜨 기술력으로 만든 바게트와 크라상 등 정통 베이커리와 다양한 케이크, 브런치 메뉴 등도 선보였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았다. 향후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고객들이 제빵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을 적용했다. 전체적으로 나무 소재를 활용하고 우든 루버(나무판을 일정간격으로 배열한 것)를 적용한 천장 등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리바게뜨는 상반기 캄보디아 1호점을 오픈하고 싱가포르에서도 신규 점포를 잇달아 열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에 현지 생산공장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7개국에 총 43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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