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G,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
KT&G복지재단이 23일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55개 학교에서 진행된 KT&G복지재단의 봉사활동이다.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봉사를 진행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봉사활동은 서울시 양천구 양원초등학교에서 70여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벽화에 인문학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 롯데제과, ‘빼빼로’ 활용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컬래버 빼빼로는 총 6종이다.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와 협업해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또 컬래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싸이월드 X 빼빼로’는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토리(20개) 쿠폰을 넣어 쿠팡에서만 판매한다. ‘검정고무신 X 빼빼로’는 검정고무신 메인 캐릭터인 ‘기영이’를 패키지 전면 디자인에 삽입했고 기영이 키링 굿즈를 넣어 네이버에서만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쿠팡, 네이버,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빼빼로를 구입하면 달력, 양말 등 빼빼로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 SPC그룹,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1천여 장 전달
SPC그룹이 임직원 기부 헌혈증 1046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올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소아암 어린이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현재까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연세암병원,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 등에 헌혈증 3800여 장을 기증했다.

◇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8일~12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코리아가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째 진행하고 있는 대표 사은 행사다.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의 조취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 하이트진로, 60여개 사회복지기관에 ‘사랑의 여주쌀’ 전달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전국 60여개 사회복지기관에 ‘사랑의 여주쌀’ 10톤(20kg, 500개)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7일에는 경기 여주종합운동장, 28일에는 서울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와 부산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쌀 구매는 10일 종료한 KLPGA 메이저대회 ‘제21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일대 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으로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