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그룹 섹타나인, ‘티맵 픽업’ 론칭 이벤트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티맵(TMAP) 픽업’ 론칭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티맵 픽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맵 픽업을 통해 5천 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은 2천 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맵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파스쿠찌 등 약 5500여 개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SPC그룹은 향후 티맵 픽업 서비스 도입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
오리온은 '꿀버터 오!구마'를 중국 법인에서 현지 생산·판매 한다고 19일 밝혔다. 꿀버터 오!구마는 7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데 이어 중국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은 고구마 주원료에 감자를 더한 2가지 원재료 조합으로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기호 특성에 잘 맞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오!감자가 지난해 중국에서만 224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꿀버터 오!구마 출시를 통해 브랜드 확장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구마는 오리온의 대표 장수제품인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맛 중심이 아닌 처음으로 원료 차별화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삼양사, 프리바이오틱스 소재 솔루션 제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웨비나로 진행한 ‘2021 SIA’ 3회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SIA는 삼양사가 식음료 분야의 연구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능성 식품 소재 세미나다.
삼양사는 130여명의 연구원 및 업계 관계자가 참여한 세미나에서 프락토올리고당,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신규 수입 상품인 밀 식이섬유 등 삼양사가 생산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소개했다. 또 시리얼바, 초콜릿 등 적용 사례와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제도 응용 방법 등을 제시했다.
삼양사는 세미나에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브랜드 ‘화이버리스트’를 소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시작했다.
삼양사 관계자는 “삼양사는 제조사가 원하는 제품의 기능, 물성부터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도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식품업계 제품 다양성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뚜레쥬르, SKT T멤버십 대상 티데이 진행
CJ푸드빌 뚜레쥬르가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티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20일 오전 9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1000원당 3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전 구매 금액 최대 2만 원 내에서 멤버십 카드당 1회에 한해 최대 6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T멤버십 앱 티데이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