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삼립호빵 호찌머그 에디션' 한정 판매

SPC삼립이 대한민국 대표 겨울간식 ‘삼립호빵’을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호찌머그’를 호빵과 세트로 구성해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호찌머그’는 커피 컴퍼니 ‘프릳츠’와 협업해 호빵 찜기와 머그컵을 하나로 합친 컬래버레이션 굿즈다. 프릳츠의 대표 캐릭터 ‘물개’와 ‘호빵찜기’를 레트로한 그래픽으로 구성해 입혔다.

호찌머그 머그컵에 물 200ml를 넣고 채반에 호빵을 올려 뚜껑을 덮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동안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 것 같은 촉촉한 호빵을 즐길 수 있다고 SPC삼립 측은 설명했다.

머그컵 단일 제품으로 사용해 커피, 수프, 시리얼 등을 담아 먹을 수도 있다
‘삼립호빵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은 ‘호찌머그’와 삼립호빵(12개입)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첫 판매된다. 향후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 해태, 오예스 가을 시즌 에디션 ‘피넛버터’ 출시

해태제과는 오예스의 올 가을 시즌 에디션으로 ‘피넛버터’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예스 피넛버터는 가을이 제철인 땅콩의 고소함을 가득 채운 가을 한정판으로 12월까지만 맛볼 수 있다.

누구나 좋아하는 익숙함에 제철 맛을 살린 오예스 시즌 한정판은 이번이 11번째다.

오예스 시즌 한정판의 새로운 맛은 고객들의 요청으로 결정되며 10회 연속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오예스 피넛버터는 직화가 아닌 오븐으로 구운 땅콩을 사용해 탄내 없이 풍미가 한결 진하고 깔끔하다고 해태제과 측은 설명했다. 땅콩버터 크림 함량은 오리지널 보다 절반 가까이 늘려 두툼하게 넣었다.

오예스만의 독보적인 수분(20%)은 자칫 텁텁할 수 있는 땅콩버터를 부드럽게 감싸 달콤고소함이 한결 풍성해졌다는 설명이다.

 

◆ 엔제리너스, 디저트 신제품 ‘악마의 크림범’ 3종 출시

롯데GRS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오스트리아 전통 베이커리를 느낄 수 있는 디저트 신제품 ‘악마의 크림번’ 3종을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악마의 크림번은 얇고 부드러운 번에 진한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넣었다.

촉촉한 번에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악마의 크림번’, 코코아파우더를 듬뿍 토핑한 ‘악마의 초코번’, 고소한 소보루번에 진한 커스터드크림을 넣은 ‘악마의 소보루번’ 등 3종으로 출시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달콤하고 풍성한 맛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만족도까지 갖춰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의 니즈에 충족되는 트렌디한 제품"이라고 했다.  

 

◆ 세븐일레븐X배달의민족 수제맥주 2탄 ‘굿 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수제맥주 시리즈 두 번째 상품 ‘굿 기분좋은 맥주(이하 굿 맥주)’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탄산 속 기분 좋은 쌉싸르함이 느껴지는 3.7% 저도수의 영국식 브라운 에일 수제 맥주다.

카카오향과 홉의 향긋한 조화가 특징이며 부드러운 캐러멜 색의 브라운 컬러로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피자 및 치즈와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굿맥주는 7월 출시한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준비한 후속작이다. 맥주의 부드러운 첫 모금을 만족스럽게 표현한 “굿”을 시각화해 네이밍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직관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푸드 페어링 정보를 제공해 더욱 조화로운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