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트진로, ‘캡틴 두꺼비’ 진로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캡틴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캡틴으로 변신한 두꺼비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총 4개월간 풀(FULL) 3D 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여 마치 헐리웃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출시 3년차를 맞은 진로는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광고 역시 배우 공유의 광고를 패러디 한 ‘테라 두꺼비’부터 젊은 세대의 고민 해결을 돕는 ‘자이언트 두꺼비’, 이번 ‘캡틴 두꺼비’까지 매번 새로운 캐릭터 모습을 보여줬다.

◇ 롯데칠성음료, 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9년연속 1위
롯데칠성음료가 ‘2021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ECO’,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마시는 초유 프로틴 365’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0개 업종, 338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 지수다.

◇ 남양유업, ‘PLA-X’ 친환경 활동
남양유업은 플라스틱의 올바른 소비와 재활용을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 ‘PLA-X(플라 엑스)’를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PLA-X 활동은 ‘PLA-X 패키지’를 활용해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PLA-X 패키지는 소비자가 보낸 플라스틱 뚜껑으로 재탄생한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위와 플라스틱 빨대와 뚜껑을 모을 수 있는 미니 반납함으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가 모은 빨대와 뚜껑은 남양유업이 수거해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 등에 기부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남양유업은 9월 한 달간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100명을 선정해 PLA-X 활동을 체험해 보는 ‘플라-엑스단’ 1기를 운영한 바 있다. 이달 2기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 농심켈로그, 첵스 팥맛 광고 모델로 배우 김영옥 선정
농심켈로그가 신제품 ‘첵스 팥맛’의 모델로 원조 힙합 ‘할미넴’ 배우 김영옥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첵스 팥맛과 따뜻한 캐릭터인 ‘첵팥 할매’ 이미지가 배우 김영옥과 잘 어울려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공개된 첵스 팥맛 ‘디스 이즈 K-팥(This is K-팥)’ 광고 영상은 시골 논밭과 경운기를 배경으로 ‘첵팥 할매’ 김영옥과 외국인 DJ들이 출연해 ‘가장 한국적인 시리얼’ 첵스 팥맛의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한다.
광고 촬영지는 제품에 사용되는 팥의 수급지 전북 고창으로 선정해 첵스 팥맛에 담긴 전통성을 현대적이고 재치 있게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크리스피크림 도넛, 11번가 라방서 할로윈 홈파티 개최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할로윈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7일 오후 8시 11번가에서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제품을 담은 할로윈더즌을 약 30% 할인해 판매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시그니처 도넛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신제품 스윗펌킨라떼로 구성한 스윗펌킨라떼 콤보도 약 21% 할인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에는 먹방 유튜버 ‘상해기’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 방문해 할로윈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