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T&G장학재단이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다음달 22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15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하고 11월 30일 10개팀을 최종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10개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고 그 중 상위 6개팀에게는 추가로 상금이 지급된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
대상웰라이프는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패키지 디자인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뉴케어 제품은 ▲당뇨 환자를 위한 ‘뉴케어 당플랜’ ▲암 환자를 위한 ‘뉴케어 오메가’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뉴케어 액티브’ ▲기억 인지를 위한 ‘뉴케어 메모리팩’ 등 일반 영양식 4종이다.
대상웰라이프는 ‘뉴트리션 헬스 밸런스’를 콘셉트로 일상 생활의 건강에 대한 인식을 재해석한 뉴케어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다. 뉴케어의 주 소비층인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색깔로 제품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원색을 활용했고 제품별 속성에 맞는 인포그래픽도 적용했다.
또 뉴케어 일반 영양식 4종은 국제산림관림협의회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무균 종이팩을 적용한 패키지로 생산됐다. 캡을 추가해 섭취에 대한 용이성과 휴대성도 높였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인증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 1억원 장학금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전날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7년째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283명에게 누적 5억6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1억원의 장학금은 올해 삼일절과 광복절을 맞아 출시했던 기념 텀블러와 머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벅스에서 기금으로 매칭했다. 여기에 매장 내 비치돼 있는 사랑의열매 모금함을 통해 조성된 5천만원을 더해 조성됐다.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 1920년대 만주 대한통의부의 국내지부를 결성해 독립운동을 전개한 유공자 박정양님의 증손자 박찬민 학생, 전남 보성 출신으로 안규홍의진에 참여해 활동한 유공자 송정호님의 증손자 이찬희 학생 등이 참석했다.

◇ 서울우유, ‘비요뜨’ 누적판매량 6억개 돌파
서울우유는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가 누적판매량 6억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2004년 국내 최초로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를 선보였다.
서울우유는 비요뜨가 맛과 영양은 물론 꺾어 먹는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 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우유는 꾸준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유제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현우 발효유브랜드팀장은 “토핑 요구르트의 원조로서 발효유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