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렌지땡 뚝불면’ 출시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렌지땡 뚝불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를 용기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의 맛과 당면의 식감을 모티브로 개발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탱글탱글한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전분 함량을 대폭 높였다.

뚝배기불고기 특유의 달콤, 짭조름한 국물은 액상과 분말 두 개의 스프로 구현했다. 액상스프는 뚝배기불고기의 맛을 내는 ‘간장 불고기 소스’이고 분말스프는 후추와 마늘, 파 등 향미를 내는 재료로 구성돼 있다.

농심은 대체육 기술을 활용해 실제 불고기와 비슷한 맛과 식감의 건더기를 개발해 렌지땡 뚝불면에 넣었다.

농심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요리 본연의 맛과 향을 더욱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 롯데푸드, 등심의 식감 살린 ‘Chefood 등심 통돈까스’ 출시

롯데푸드는 통 등심으로 만들어 전문점 수준의 돈까스 맛을 즐길 수 있는 ‘쉐푸드(Chefood) 등심 통돈까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는 돈까스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두툼한 스타일의 돈까스 간편식 제품이다.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는 제품의 식감을 높여 주는 최신 제조설비를 통해 기존 돈까스 제품보다 품질을 한 단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진공 저온 숙성한 통등심을 수제 돈까스를 만들 때처럼 여러 번 치대고 미트해머로 골고루 두드리는 공정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는 환경을 생각해 녹색인증 받은 인쇄법을 도입한 포장재로 보관도 편리하게 낱개 포장했다. 마무리 포장은 종이 케이스를 사용해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는 롯데푸드의 40년 육가공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전용 특화음료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지역사회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카페를 리노베이션하고 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 어르신, 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여성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음료 위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어우러진 음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음료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부재료도 스타벅스가 지원할 예정이다.

특화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이명훈 파트장은 “스타벅스의 전문인력들을 통해 개발된 음료가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이 있는 재능기부 카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청정원, ‘안주야 논현동 포차스타일’ 구이류 3종 출시

대상에서 운영하는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안주야(夜)’는 청정원이 론칭한 안주 전문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로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곱창, 막창, 닭발 등 소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안주야 인기 메뉴인 돼지 막창을 활용한 ‘안주야 불막창’과 ‘안주야 모둠불막창’, 닭 특수부위 전문점 인기 부위인 안창살로 만든 ‘안주야 양념닭안창살’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안주야 불막창은 돼지 막창을 청정원의 전처리 노하우와 특제 양념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주야 모둠불막창은 고소한 돼지 곱창과 쫄깃한 돼지 막창을 함께 넣어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안주야 양념닭안창살은 고기와 지방이 적절히 섞여있어 쫄깃하면서도 꼬들꼬들하다.

조리는 해동된 제품을 프라이팬이나 그리들팬에 약 8분간 조리하면 된다.

 

◇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가 장 건강은 기본이고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썬화이버’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보유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건강을 위해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 발효 스파클링 음료 ‘톡스콤부차 레몬’ 출시

풀무원녹즙은 홍차를 우린 물에 유산균 'PMO 08'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발효한 스파클링 음료 ‘톡스콤부차 레몬’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유익균으로 발효해 새콤한 맛에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이 풍부한 발효 탄산음료다.

톡스콤부차 레몬은 홍차의 은은함에 레몬의 상큼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더해져 누구나 맛있게 즐기기 좋은 건강 탄산음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차에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로 정성스럽게 발효해 부드러운 탄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설탕 대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고 레몬의 상큼함을 더해 건강한 탄산음료를 완성했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몰인 샵풀무원,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오픈몰 등에서 주문 가능하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세븐일레븐, ‘아침한통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커지는 아침밥 시장을 겨냥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컵밥 형태의 ‘아침한통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아침한통 시리즈는 별다른 반찬 없이 간단히 아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볶음밥, 비빔밥 등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참치마요’, ‘갈릭베이컨볶음밥’, ‘전주식비빔밥’ 등 3종을 먼저 출시하고 ‘버터간장계란밥’, ‘김치볶음밥’ 2종도 추가로 선보인다.

아침한통 시리즈의 용량은 평균 150g 정도로 삼각김밥(평균 120g)보다 든든하고 김밥 한 줄(평균 250g)보다는 가볍게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아침한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엘포인트(L.POINT)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9월 한 달 동안은 제휴카드(NH농협카드·우리카드) 결제 시에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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