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장몰, 회원 100만명 돌파·4주년 기념 고객감사 페스티벌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4년만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7월 오픈 이후 2만명을 시작으로 2021년 6월까지 50배 증가했다.

다품목을 취급하는 종합쇼핑몰과 달리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정관장몰 전략이 온라인 시장에서 통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관장몰의 회원수 증가는 곧 매출로 직결됐다. 월평균 3만 건 이상 주문이 들어오고 판매 중인 상품수는 5000종이 넘는다. 매출은 2017년 첫해 33억원에서 2020년 527억원으로 3년만에 16배로 성장했다. 올해 들어서는 6월까지 누적 매출액 276억원을 찍었다.

정관장몰은 100만 회원 돌파 및 오픈 4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22일까지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1냥(1등 1명),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2증 99명) 등을 제공한다.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와 경북소방본주 김종근 본부장이 비대면으로 수상안전캠페인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와 경북소방본주 김종근 본부장이 비대면으로 수상안전캠페인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본부와 수상안전캠페인 

하이트진로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본부와 함께 수상안전 캠페인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충남, 부산, 강원도에 이어 올해는 충남, 경북 소방본부와 함께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충남, 경북 소방본부 소속 119시민수상구조대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투척용 구명환, 순찰망원경 등 수상구조 용품 350여개를 22일부터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 날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경북소방본부 김종근 본부장은 비대면으로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 휴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수칙이 인쇄된 부채 및 비치볼을 태안 만리포해수욕장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 비치해 물놀이 안전수칙에 관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온라인 광고 공개

오비맥주는 자사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가수 장우혁과 함께 여름맞이 신규 온라인 광고 영상 ‘숨길 수 없는 부드러움’ 편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버드와이저 맥주의 부드러운 맛과 브랜드를 상징하는 열정을 춤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감각적으로 그려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상은 여전히 부드럽다는 의미를 담은 ‘스틸 스무스(Still Smooth)’라는 문구와 함께 등장하는 장우혁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장우혁 특유의 댄스 퍼포먼스를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촬영해 몰입감을 더했다.

오비맥주는 춤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는 장우혁의 열정과 도전이 버드와이저 모델에 부합된다고 판단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버드와이저 맥주가 자랑하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춤이라는 소재와 만나 세련된 영상이 탄생했다”고 말했다.

 

◇ KT&G,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KT&G가 주요 사업장에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KT&G가 추진해 온 ESG 경영 성과로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채택한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 대상은 KT&G가 보유한 공장 다섯 곳(신탄진·광주·영주·김천·천안)으로 KT&G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인에 대해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안전교육과 점검활동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T&G는 노사가 함께 분기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해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하는 등 주요 정책에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